[New Book] 《빅테크시대 비즈니스모델 300》 外
  • 조철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0.09.13 11:00
  • 호수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여기, 무탈한가요?》 《감정의 발견》 《우리는 바이러스와 살아간다》

빅테크시대 비즈니스모델 300
이형석 지음│공감의기쁨 펴냄│264쪽│1만7000원
코로나19 사태로 자영업과 중소제조업 폐업이 속출하고 있다. 소비 패러다임이 언택트로 넘어가면서 온라인 시장과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그 자리를 메우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업모델의 재구조화가 절실하다. 이 책엔 국내 최초 창업컨설턴트로 그동안 다양한 산업에 대한 컨설팅을 맡아온 저자가 제시하는 해답이 담겼다.

 

지금 여기, 무탈한가요?
오찬호 지음│북트리거 펴냄│228쪽│1만5000원
불평등과 차별이 만연한 세상의 푸석한 민낯은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드러났다. 자영업자는 휘청거리고, 실업자가 증가하고, 취약 계층은 위기에 처했다. 우리 사회의 학력주의, 성차별, 공무원 시험 열풍 등의 이슈를 깊게 파고들며 고정관념을 파괴한 사회학자가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14가지 키워드로 지금 이곳의 문제점을 짚어본다.

 

감정의 발견
마크 브래킷 지음│북라이프 펴냄│408쪽│1만6800원
‘공감 능력 부재’로 사회적 약자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등의 행위가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이성의 힘으로 감성을 억누르고 통제해야 한다는 믿음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성인 감정은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해하고 조절해야 하는 대상이라는 관점을 토대로 연구해 온 저자가 ‘감정 훈련’이 얼마나 중요한지 밝힌다.


우리는 바이러스와 살아간다
이재갑·강양구 지음│생각의힘 펴냄│252쪽│1만5000원
코로나 방역의 최전선에서 분투한 감염내과 교수와 집요한 취재로 분명한 정보를 제시해 온 과학 전문기자가 의기투합해 감염병의 한복판에서 코로나19를 둘러싼 일련의 상황을 분석하고, 진단하며, 우리 사회가 어디를 향해야 하는지 전망한다. 바이러스, 질병관리본부, 공공의료, 역학조사관, 혐오, 방역과 정치, 뉴 노멀과 언택트 등이 키워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