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고향길 갈 때 요긴하게 써먹는 영어표현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0.09.28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101회) - 자동차 운전과 관련된 표현들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추석 연휴가 곧 시작됩니다. 코로나 19와 교통 체증(traffic jam) 때문에 성묘를 미리 당겨서 갔다 오거나 일정을 줄여서라도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친척을 뵈러 직접 차를 몰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운전에 관한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Start the engine! 시동을 걸어!

Buckle up! 안전 벨트 매!

Fasten your seat belt도 같은 뜻입니다. 비행기 탑승하면 이런 말씀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Pull over! 차를 갓 길에 세워!

Stop the car도 ‘차를 세우다입니다’만, Pull over가 사용 빈도수가 훨씬 높고 특히 차를 갓길에 세울 때 쓰는 표현입니다.

How much further? 얼마나 더 가야 하니?

위 문장은 How much further should we go를 줄인 문장입니다. 대신 How much longer do we have to go 또는 How further are we를 써도 됩니다.

Are we almost there? 목적지에 거의 다 왔니?

Step on it! 속도를 높여! 여기서 it은 자동차의 가속장치인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을 뜻합니다. ‘Step on the accelerator’(가속기를 밟아)가 너무 기니까 짧은 관용구 표현으로 Step on it를 써서 ’밟아! 속도 높여‘라고 쓰는 겁니다. Step on it 대신 Speed it up이나Drive faster를 써도 되지만 사용 빈도수가 높은 것은 Step on it 입니다

Slow down! 속도를 낮춰!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 등 총 8권이 있다. 9번 째 저서로 《엄친아딸 초등영어 회화》를 10월 중순에 출간을 목표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후원을 받고 있다. 펀딩 마감은 10월15일 까지다.

프로젝트 후원과 책 내용 바로 가기 https://bit.ly/34DydOH

평생의 숙원 사업인 영어의 대중화를 위해 돈을 들이지 않고 누구나 영어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7개 카테고리, 1500쪽에 달하는 PDF 파일을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골라먹는 뷔페영어(www.buffetenglish.com)》 을 구축했다. 아울러 최근 유튜브에 ‘김남규의 골프영어’ 동영상 강의도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