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24시] 2020년 청도군 농업인 대상 수상자 선정
  •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0.12.24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경상북도 저출생 극복 시책 평가 3년 연속 수상
청도군, 관내 요양·정신병원, 요양시설 대상코로나19 선제적 검사 실시

경북 청도군은 신기술 영농으로 농업경쟁력 확보와 지역농업 및 농촌발전에 공헌한 우수 농업인 3명을 ‘2020년 청도군 농업인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오른쪽부터 식량부문 변재동 원예특작부문 최병현 농산물가공부문 정진석씨가 2020년 청도군 농업인대상을 수상했다.ⓒ청도군
오른쪽부터 식량부문 변재동 원예특작부문 최병현 농산물가공부문 정진석씨가 2020년 청도군 농업인대상을 수상했다. ⓒ청도군

‘식량부문’ 수상자 변재동(55세, 화양읍)씨는 쌀전업농 청도군연합회 수석부회장 및 청도군 두류작목반 대표로 식량 작물을 생산해 연1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원예특작부문’ 수상자 최병현(40세, 이서면)씨는 청도버섯아재농장 대표이자 청도군 청년창업농 1기로, 고품질 버섯재배 연구로 노루궁뎅이·표고·목이버섯을 생산하여 연1억3천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농산물가공부문’ 수상자 농업회사법인(주) 청도원감 대표 정진석(48세, 청도읍)씨는 고품질의 반건시와 감말랭이를 가공하여 코로나19로 세계적인 경제침체에도 불구하고 올해 호주 첫 수출을 달성하고 연7억5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에 이승율 청도군수는 “FTA 시장개방과 이상기후로 인한 농업재해, 농촌인구 고령화 등 새로운 여건에 대처해야 하는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도 신기술개발과 고품질 농산물생산․우수농산물가공 등으로 슬기롭게 대처하고 있는 농업인대상 수상자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우수 농업인을 꾸준히 발굴해 지역농업의 발전과 경쟁력을 확보하여 농업인이 행복한 청도군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0년 청도군 농업인대상은 12월 31일 청도군 연말 시상식때 시상할 계획이다.

 

◇ 청도군, 경상북도 저출생 극복 시책 평가 3년 연속 수상

청도군 저출생극복 우수상 수상ⓒ청도군
청도군 저출생극복 우수상 수상ⓒ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2020년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시·군 저출생 극복 우수시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추진한 도 및 중앙부처의 공모사업 실적, 저출생 극복 기반 구축, 저출생 극복 범도민 인식개선 실적, 지역 참여도 등 총6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 평가로 이루어졌으며, 청도군은 3년 연속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특히, 그 중 경북도 주관 저출생 극복 공모사업인 ‘튼튼튼 건강한 우리아이 청도에서’와 ‘친환경 안심놀이마당조성’사업도 선정되어 차질없이 추진중이며 ‘안녕 마음아’아동 심리상담, 다둥이 가족캠프 운영했다. 또한 도담도담 예비맘 감성태교 프로그램과 생애주기별 인구증가시책 비대면 홍보,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등 저출생 극복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청도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임신·출산 지원 서비스 확대, 보육 환경 개선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인구정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청도 만들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청도군, 관내 요양·정신병원, 요양시설 대상코로나19 선제적 검사 실시

경북 청도군은 지난 23일부터 2주마다 1회 주기적으로 관내 요양・정신병원, 요양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선제적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도군 요양,정신병원 등 코로나19선제적검사 현장ⓒ청도군
청도군 요양,정신병원 등 코로나19선제적검사 현장ⓒ청도군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요양·정신병원 등 감염취약시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관내 39개소 고위험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대상으로 선제적, 주기적 검사를 확대 실시하여 감염원을 사전 차단하고 대규모 집단발생을 예방할 계획이다.

또한 요양·정신병원 등의 시설 및 현장을 점검하여 마스크(KF80, KF94)착용 여부 확인, 종사자들의 사적모임 금지, 시설 내 외부인의 출입 통제 및 동선 관리 등 방역수칙이 철저하게 준수되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요양·정신병원, 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에서는 자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라며, 방역 당국은 물론 군민 모두가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하여 코로나19 종식에 총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