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바지 내릴까요’ 발언 논란에 “질문 말고 인터넷 찾아봐라”
  • 변문우 디지털팀 기자 (sisa4@sisajournal.com)
  • 승인 2021.07.06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자들 협공에 “마녀사냥 느낌…어쩔 수 없이 경쟁의 한 부분으로 수용”
尹 장모 구속에 "나였으면 장모 부정부패 없게 했을 것…사전 봉쇄했어야"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부동산시장법 제정 국회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부동산시장법 제정 국회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자신의 여배우 스캔들을 두고 '바지 한 번 더 내릴까요'라는 자신의 발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인터넷에 치면 다 나온다"며 해당 발언을 유도한 질문이 문제였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기자들로부터 관련 질문을 받고 "그것을 어떻게 하겠느냐. 앞으로는 그런 질문을 하지 말고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보라"고 웃으며 답했다. 이는 '여배우가 자신의 신체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혹이 2018년 아주대병원 신체 검증을 거쳐 검찰 불기소 처분을 받아 이미 해소됐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경선 토론에서 집중 공격을 받는 것에 대해 "내성을 기르는 백신을 맞는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다"면서도 "다만 백신이 과해서 병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하는데, 잘 견뎌내고 원팀이 깨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그는 5일 열린 TV토론 사례로 들며 "'당신 마녀지!'라고 해서 '아닌데요' 했더니 '아닌 거 증명해봐!'"라고 한다"며 "그것을 어떻게 증명하느냐. 마녀사냥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 경쟁의 한 부분으로 수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일각에서 그가 토론 중 방어적 모습만 보인다는 지적에는 "A매치 같은 국가 대항전을 하면 부상을 감수하며 열심히 싸워 이겨야 하는데 이건 내부 팀 구성 과정으로 부상하거나 팀워크가 깨지면 본경기가 위험하다"며 "좀 답답하지만 견뎌야 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 지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가 요양급여 편취 등으로 구속된 것에 대해 "검찰은 굉장한 권한을 갖고 있어서 친인척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약에 저였다면 장모가 된 이후에는 (검찰) 권한에 의한 부정부패가 없게 했을 것이고, 본인의 권한을 활용해 어떤 혜택이나 이익을 보지 못하게 철저히 막았을 것"이라며 "철저하게 사전 봉쇄했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자신의 형수 욕설 논란에 대해 "가족 간 폭언 문제도 출발 자체가 친인척 비리 문제였다. (형의) 시정개입을 막다 보니 충돌이 발생했고 어머님에게 사람으로서 할 수 없는 성적 폭언을 해서 저희가 다툰 것이 녹음됐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