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24시] 구미시, 제9회 국제 3D프린팅 코리아엑스포 개최
  • 이진영 영남본부 기자 (sisa517@sisajournal.com)
  • 승인 2021.11.18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수능 수험생 특별교통지원 택시 93대 수능일 수험생 무료 운송
구미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방안 모색
제9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 2021 ⓒ구미시청 제공
제9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 모습 ⓒ구미시

(사)3D프린팅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9회 국제 3D프린팅코리아엑스포2021’가 18일부터 20일까지 경북 구미 구미코에서 개최된다.

18일 구미시에 따르면, 국내외 3D프린팅산업 현황과 기술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3D프린팅 산업전시회와 제6회 3D 프린팅 BIZON 경진대회가 이번에 동시에 개최된다. 또한 다양한 3D프린팅기술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콘퍼런스와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이번 국제 3D프린팅 연맹 융합기술포럼에는 미국·인도·베트남·영국·탄자니아·일본 등 10개국 기관과 기업이 참가해 국제 3D프린팅 기술 및 시장동향에 대한 포럼도 연다.

구미시 대입수능시험 수험생 특별교통지원 대책 시행 ⓒ구미시청 제공
구미시 대입수능시험 수험생 특별교통지원 대책 시행 ⓒ구미시청 제공

◇ 구미시, 수능 수험생 특별교통지원 택시 93대 수능일 수험생 무료 운송

경북 구미시는 18일 수능시험에 맞춰 수험생 특별교통을 지원했다.

이날 구미시에 따르면, 구미시는 시험장방향 안내 표지판을 부착한 시내버스를 154회 중점배차 운행해 수험생과 학부형들의 교통 편의를 제공했다. 교통약자 수험생을 위한 배려도 빼놓지 않았다. 특별교통인 ‘부름콜’을 무료로 운행해 수험생을 챙겼다.

이와 별도로 한국택시구미협동조합은 오전 6시30분부터 입실 시까지 택시 93대를 운행해 수험생을 시험장까지 무료로 태워줬다. 한국택시구미협동조합은 전차량을 예약운행했으며, 탑승한 수험생들에게 응원문구가 부착된 간식도 나눠줬다.

구미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열심히 준비해 온 수험생들이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특별 교통수단을 적극 지원했다”고 말했다.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미시청 제공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미시청 제공

◇ 구미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방안 모색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는 18일 노사민정사무국 회의실에서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종화 충주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장은 타지자체의 노사민정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회의참석자들과 구미시의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새로운 노사상생의 협력을 다짐하기 위해서는 지역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시되고 있다”며 “오늘 이 교육을 계기로 한층 더 우리지역의 노사민정 협력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