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해·이종찬·김승규 前 국정원 원장 등 100여 명, 윤석열 지지 선언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2.03.05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공수사권 회복·국보법 존속 촉구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5일 오전 충북 제천 문화의 거리 유세 현장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공동취재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5일 오전 충북 제천 문화의 거리 유세 현장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공동취재

국가정보원 전직 원장들을 포함한 전직 직원 100여 명이 5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5일 서울 여의도에서 ‘시국선언 및 정권교체 지지대회’를 열어 국정원의 기능을 회복하고 윤 후보로의 정권교체를 지지한다는 내용의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옥현 전 국정원 1차장은 “이번 대선이 한반도의 엄중한 안보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글로벌 중추 국가로 만들어나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분기점이라는 인식 아래 전직 직원들은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더는 방치할 수 없다는 우국충정에서 국정원 역사상 처음으로 집단행동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전 전 차장은 “미‧중 전략경쟁 심화 등 국제정세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와중에도 북한은 핵 포기는커녕 극초음속 미사일을 포함한 각종 탄도미사일을 연이어 발사하고, 체재전복 공작을 지속하면서 우리의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며 “이는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시대에 뒤떨어진 이념에 사로잡혀 북한만을 바라보는 무능하고 굴종적인 외교‧안보‧대북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한 업보”라고 했다.

이어 전 전 차장은 “총체적 안보 실패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여당은 현실 인정은 고사하고 자화자찬하기에 바쁘며 거짓말과 말 뒤집기가 일상화된 여당 대선후보는 이처럼 실패한 정책의 지속을 공언하고 있어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이에 뜻을 같이하는 전직 직원들은 국가안보 위기를 극복하고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겠다는 윤석열 후보의 안보 공약을 신뢰하고 반드시 확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들은 문재인 정부가 국정원 개혁 조치로 추진해온 대공수사권 경찰 이관 결정을 즉각 폐기하고, 남북관계가 실질적으로 개선될 때까지 국가보안법을 존속시킬 것을 촉구했다. 

한편 이날 시국선언에는 김영삼 정부 시절 권영해 전 국가안전기획부(국정원 전신) 부장을 비롯해 김대중·노무현 정부 때 각각 임명된 이종찬·김승규 전 원장,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1차장을 지낸 남주홍 등 전직 국정원 간부들 50여 명이 동참했고, 현장에는 100여 명의 전직 직원들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