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24시] 기장군, 집중관리군 재택치료자 식품키트 지급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03.08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어학당·대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오규석 군수, 정관읍 ‘매학리 도로개설’ 현장 점검
기장군청 전경 ©기장군
기장군청 전경 ©기장군

기장군이 집중관리군 재택치료자에게 식품키트를 지급한다. 

기장군은 오는 14일부터 재택치료자 중 만60세 이상, 만50대 기저질환자와 면역저하자, 먹는 치료제를 처방 받은 만40대를 대상으로 식품키트를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기장군은 타 지자체와 달리 전체 재택치료 세대에게 식품키트를 지급해 왔다. 하지만 최근 신규 확진자 폭증으로 예산이 부족해 부득이하게 대상을 변경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결정으로 식품키트 전달 업무에 투입됐던 인력을 재택치료 등 다른 방역필수 분야에 집중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쳐 있는 군민들에게 좀 더 개선된 방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 기장군, 어학당·대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기장군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2022년 제1기 기장군민어학당·기장군민대학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기장군은 영어·중국어 등 35개 강좌로 구성된 기장군민어학당과 영어 등 2개 강좌로 짜여진 특별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또 왕초보 탈출 과정 강좌와 모바일화상 강좌 등 수강생 535명을 모집한다.

기장군은 도서관 자원활동가 강좌와 나도쌤 강사양성과정 강좌 등으로 기장군민대학을 구성했다. 총 모집인원은 390명이다. 강좌는 오는 23일부터 6월일까지 10주간 운영된다. 모든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후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일부 강좌는 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다고 기장군은 설명했다.

대상은 접수 시작일 기준 기장군에 주소를 둔 20세 이상 성인이다. 다만 군민대학은 기장군 소재 직장인도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기장군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장군은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 수업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다양한 비대면 강좌를 마련했다”며 “유익한 강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의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규석 기장군수가 8일 정관읍 ‘매학리 도로 개설 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기장군
오규석 기장군수가 8일 정관읍 ‘매학리 도로 개설 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기장군

◇ 오규석 군수, 정관읍 ‘매학리 도로개설’ 현장 점검

오규석 기장군수가 8일 오전 정관읍 ‘매학리 도로 개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이는 길이 315m, 폭 8m 도시계획시설 도로를 개설하는 공사다. 공사 주변 지역은 일반 통행 차량뿐만 아니라 주변 산업단지 이용 차량 등 교통 수요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기존 도로 폭이 협소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기장군은 산단 지역 내 물류 유통과 지역 주민들의 통행 여건을 개선하고, 소방도로 등을 확보하기 위해 총 사업비 약 20억원을 들여 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장군은 이 공사를 오는 4월 준공할 계획이다.

오 군수는 “산업 단지 에서 도로는 가장 중요한 기반시설이다. 기존의 도로가 협소해 산단 이용 차량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통행에도 오랫동안 불편함이 컸다”며 “조속히 개설 공사를 마무리해 산단 주변의 교통 여건과 주민들의 통행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