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사회갈등 야기해서 이득 보는 세력 막아야”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2.04.01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은 전시와 같아…단결‧통합 없이 위기 극복 불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금융연수원에 마련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1차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금융연수원에 마련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1차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공동취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일 “사회의 갈등을 야기하고 통합을 해치는 것으로 인해 이득을 보는 사람이 누구이며 어떤 세력인지 알고 우리가 막아 국민이 하나 된 마음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간담회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윤 당선인은 “정치적 견해나 경제적 이해관계가 다를 수 있지만, 우리가 함께 공동의 방향과 목표를 공유해가며 위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는지 그런 부분에 대해 (국민통합위가) 좋은 결론을 도출해달라"고 말했다.

또 윤 당선인은 “전쟁 때 국민이 일치단결하지 않으면 전쟁을 수행할 수가 없다”며 “지금은 총으로 싸우는 전시는 아니지만, 국제적인 위기와 국내적인 정치·경제·사회 위기들은 사실 전시와 다를 바 없다. 특히 코로나19 위기 같은 것은 힘들게 사는 분들에게 전쟁과 다름없는 큰 고통을 수반하는 위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은 “이걸 극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합당한 정책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국민들이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하는 하나 된 단결과 통합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며 “국민통합위원회가 새 정부가 국정을 수행해나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밑바탕이 되고 막연한 정치·사회·경제적 갈등을 해결하는 통합 논리가 아니라 개별 이슈마다 의미 있는 좋은 결론을 도출해주실 것”이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