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정호영 정면돌파’ 尹에 “조국은 팩트 있어 70여 곳 압수수색했나”
  • 이은진 디지털팀 기자 (eunjinlee525@gmail.com)
  • 승인 2022.04.18 12: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 ‘수사 않겠다’는 말로 들려…검찰총장 출신 맞나”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자녀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일축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겨냥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팩트가 있어서 70여 곳을 압수수색했느냐”고 물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윤 당선인은 ‘부정(不正)의 팩트가 확실히 있어야 하지 않느냐’며 임명 강행 의지를 굽히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수사를 해야 팩트가 나오는 것 아니냐. 검찰에서 27년 일한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이 맞나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이에 대해 “수사도 안 하고 팩트가 없다고 하는 것은 친구니까 수사를 않겠다는 선언으로 들린다”며 “조 전 장관 때였으면 지금쯤 10곳은 압수수색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하지만 지금 검찰은 꿈쩍도 하지 않는다. 다시 정권의 하수인으로 회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 위원장은 “정 후보자의 사퇴는 당연하다. 물론 사퇴하더라도 수사는 받아야 한다”며 “윤석열 정부의 시작이 내로남불이 될지, 공정·정의가 될지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정 후보자는 과거 경북대병원 고위직으로 있으면서 딸과 아들이 경북대 의대 학사편입학에 연달아 합격하도록 특혜를 주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아들의 경우 논문 연구자 참여 특혜 및 병역 등급 판정 의혹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윤 당선인은 이와 관련해 “부정의 팩트가 확실히 있어야 하지 않나”라고 전했다. 정 후보자는 윤 당선인의 40년 지기로 알려졌다.

한편 박 위원장은 이날 민주당의 ‘청년·여성 30% 공천’ 원칙을 지키기 위해 당직자들이 더 분발해줄 것을 촉구했다. 그는 “혁신공천의 핵심은 새로운 가치와 신념을 가진 청년과 여성”이라며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지역위원장, 시도당위원장에게 페널티를 주는 방법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박 위원장은 또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민주당과 함께 ‘공적연금개혁위원회’를 구성해 대선 공통공약인 연금개혁을 추진하기로 한 데 대해선 “우리 당이 이른 시일 안에 연금개혁TF(태스크포스)를 당내에 설치하고 민생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