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24시] 아산시, 향긋한 꽃내음 물씬...도고천변의 화려한 변신
  • 서지윤 충청본부 기자 (sisa411@sisajournal.com)
  • 승인 2022.04.22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우먼 김지선, 26일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특강
공주시, 60세 이상 고령층 백신 4차 접종 시작
도고천변 ⓒ아산시
도고천변 ⓒ아산시

아산시 도고천변이 꽃단장을 마쳤다. 봄 향기에 어울리는 유채꽃, 펜지, 비올라 등 각양각색의 꽃들이 왕복 1.5km 하천변을 아름답게 장식한 것. 꽃들이 만들어낸 오색찬란한 절경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마음을 달래주는 힐링 장소로 적극 추천한다.

2022년 4월 행복아산시민아카데미 홍보물 ⓒ아산시

◇ 시민강연 36.5℃와 함께하는 4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아산시가 오는 26일 오후 7시 아산시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구 공연장)에서 개그우먼 김지선의 ‘나는야 슈퍼우먼, 행복한 토크’를 주제로 2022년 4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특강을 실시한다.

본 강연은 코로나19로 지친 아산시민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코로나19 이전의 활력있는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연은 《개그콘서트》, 《유머1번지》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서 활동한 개그우먼 김지선의 특강이다. 현대인들의 만병의 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혜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에 앞서 ‘삶을 축제로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시민강사 오호진(아산시 동부노인복지관장)의 ‘시민강연 36.5℃’이 15분간 진행된다.

4월 행복아산시민아카데미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당일 평생학습관에 방문해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유튜브(아산시 평생학습관)로도 실시간 송출된다.

2022년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는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5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는 재테크분야 유명 강사인 강창희씨의 ‘노후자산 운용’ 특강으로 내달 31일 열릴 예정이다.

 

◇ “장애인 편견을 넘어, 차별없는 세상을 위해!”

‘제42회 천안시 장애인의날 기념식’이 22일 시청 봉서홀에서 개최됐다.

사단법인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천안지시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 편견을 넘어, 차별없는 세상을 위해’라는 주제로 축하공연, 기념식과 장애인생산품 홍보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다.

축하공연은 랑 트리오 앙상블 팀의 협주와 민요자매의 전통가요 무대로 꾸며졌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표창패 수여 △학업장려금 수여 △환영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모두 해제됨에 따라 장애인단체과 기관, 장애인 등 5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면서 장애인의날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모범장애인과 자원봉사자 10명, 장애인복지 기여자 23명, 장애인우수 고용기업체 2개 기관에 표창이 수여됐으며, 장애인가정 학생 7명에게는 학업장려금이 전달됐다.

봉서홀 앞에서는 장애인 고용을 위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홍보 및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인생산품 홍보 행사도 펼쳐졌다. 

천안시근로사업장,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 죽전직업재활원, 가온누리보호작업장 등 관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비롯한 한마음사업단, 두리두리사업단 등 관내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이 참여해 체험·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백신접종 모습 ⓒ공주시

◇ 공주시, 60세 이상 고령층 백신 4차 접종 시작

공주시가 60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4차 접종은 3차 접종 후 4개월(120일)이 지난 시점부터 시작할 수 있다. mRNA(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을 원칙으로 하지만 본인이 희망할 경우 노바백신 접종도 가능하다. 또한 3차 접종 전후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에도 본인이 원할 경우 접종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18일부터 시작됐으며, 사전예약자에 대한 접종은 오는 25일부터 시작된다. 

시는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을 위해 국번 없이 1339번 뿐만 아니라, 공주시보건소 콜센터 840-2600번을 운영 중이다. 가까운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 방문하거나 전화 대리예약도 가능하다. 

접종은 위탁의료기관에서 시행될 예정으로 시는 치명률이 높은 80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보건소(☎041-840-260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