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24시] 창녕군, 2021년 하반기 신속집행 ‘우수 기관’ 선정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2.04.25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홍보
창녕군,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실시

경남 창녕군은 행정안전부 2021년 하반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8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창녕군은 2021년 하반기 신속집행 대상액 7265억원 중 6242억원(85.9%)을 집행해 행정안전부 목표율 76.6% 보다 9.3%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창녕군은 내수경기 부흥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투자 부문을 집중 관리했다. 해당 부문 목표액 896억원 대비 208억원을 추가 집행해 행정안전부 목표율보다 23.3%를 초과 달성했다.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신속집행과 소비투자 집행실적, 광역·기초 협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한정우 군수는 “재정 신속집행은 단순히 예산을 조기에 집행하는 것을 넘어 지역경제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일”이라며 “올해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집중적인 관리와 계획적인 집행으로 재정이 적기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청 전경 ⓒ창녕군

◇ 창녕군,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홍보

경남 창녕군은 자연재해로부터 벼 재배농가를 보호하고 농가소득과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권장한다고 25일 밝혔다.   

벼 농작물 재해보험은 자연재해와 화재로 발생하는 농작물의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이다. 특약 가입 시 병충해(흰잎마름병, 줄무늬잎마름병 등)로 인한 피해보상도 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은 창녕군에서 벼를 경작하는 개인 또는 법인이다.

창녕군은 관할 지역농협을 통해 6 24일까지 접수한다. 또 가입 보험료의 90%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정우 군수는 “최근 이상저온, 폭염, 태풍 등 자연재해 발생으로 농작물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며 “농가 스스로 재해보험에 가입해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창녕군,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실시

경남 창녕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사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센터는 건강상태 문진·혈액검사·구강검사 등의 기본검진과 감염병 검사를 위한 선택검진을 실시한다. 또 고혈압·당뇨병 등을 위한 확진검사도 실시한다. 대상 청소년들은 창녕군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으면 된다.

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9~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3년 주기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건강검진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