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격전지] 인천시장 선거, 본격적인 정책 대결 돌입
  • 이정용 인천본부 기자 (teemo@sisajournal.com)
  • 승인 2022.05.02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e음경제 100조 도시”…유정복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한 인천시장 후보들이 ‘제1호 공약’을 내놓고 본격적인 정책 대결에 돌입했다.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제1호 공약으로 발표하고 있다. ⓒ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선거캠프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는 2일 제1호 공약으로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유 후보는 이날 우리나라 근대 문명이 시작된 인천항의 내항인 제물포를 인천시가 주도해 해양관광과 레저문화 중심의 항만도시(하버시티)로 재생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해양수산부가 소유하고 있는 내항 일대 181만5000㎡의 소유권을 확보하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받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하버시티에 아쿠아리움과 워터파크, 수상택시, 수중 레스토랑, 수상 공연장, 대형 쇼핑몰, 면세점 등을 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유 후보는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통해 원도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수도권 해양관광산업의 거점으로 우뚝 서게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e음경제 100조 도시’를 제1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선거캠프

앞서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는 지난달 28일 ‘e음경제 100조 도시’를 제1호 공약으로 제시했다. 

박 후보는 e음카드 플랫폼을 ‘e음플랫폼 3.0’으로 발전시켜 인천지역의 경제 선순환 규모를 100조원까지 키우겠다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기존 10% 캐시백 정책을 유지하고, 중소기업 간 거래도 e음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연간 3억원까지 카드수수료를 제로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금융플랫폼인 ‘인천 e음뱅크’를 설립해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에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인천 e음뱅크를 통해 학자금이나 신혼부부의 주택자금을 저리로 지원하겠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박 후보는 “e음경제 100조 도시를 만들어 인천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도 크게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미 정의당 인천시장 후보는 영흥화력발전소 조기 폐쇄와 한국지엠 미래차 생산기지 전환 등 인천형 그린뉴딜 정책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조만간 1호 공약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