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성비위 악재’…민주당 “양승조 성추행? 터무니없는 정치 공작”
  • 변문우 디지털팀 기자 (qusansdn@gmail.com)
  • 승인 2022.05.27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고소인과 기자 등 선거법 위반 혐의로 역고소…“진실 규명할 것”
“사전투표 앞두고 기획된 정치공작…고소인 측 대리인도 친박 성향”
양승조 충남지사ⓒ연합뉴스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 ⓒ연합뉴스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열세에 몰린 더불어민주당이 또 성비위 의혹이라는 악재에 직면했다. 양승조 민주당 충남지사 후보가 민주당원 출신 여성에게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것이다. 이에 민주당은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측의 덮어씌우기"라고 맞대응에 나섰다.

양 후보 선대위의 이정문 수석대변인은 27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사전 투표를 하루 앞두고 아주 치밀하게 기획된 정치공작 성격의 덮어씌우기"라며 "우선 고소장 내용을 확인해보니 양 지사는 그 같은 일(성추행)을 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고소인의 법률대리인을 보니 친박(친박근혜) 성향의 변호사였다"며 "이 변호사가 고소 사실을 알리고 대표적인 친박 정치인 김태흠 후보가 방송에서 이를 거론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거에서 민심을 왜곡하고 민주주의 파괴하는 용납할 수 없는 범죄행위"라고 규탄했다.

이날 김민석 선대위 총괄본부장도 "사전투표 직전에 이런 의혹이 제기됐다는 점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강력히 문제제기를 한다"며 "배후가 누구든 조사과정에서 밝혀진다면 응당 법적인 처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분노를 표했다.

앞서 민주당원 출신 30대 여성 A씨는 지난 25일 "양 후보가 본인을 성추행했다"며 천안 동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는 2018년 6월 말 양 후보의 6.13 지방선거 당선을 축하하기 위해 천안시 소재 한 식당에 당원 20-30명이 모인 자리에서 양 후보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이에 양 후보 캠프는 지난 26일 고소인과 대리인, 이번 사건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경찰에 고소했다. 양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한마디로 규정하면 저열하고 비열한 정치공작이라 생각한다"며 "저와 일정한 관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지인도 아니고 전혀 모른 상태에서 4년 됐다고 얘기하는데 이유를 모르겠다. 진실을 끝까지 규명하겠다. (당사자와 관계자 등은) 합당한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민주당에서는 최근 연이은 성비위 의혹들이 터져 나오고 있다. 민주당은 앞서 성비위 의혹 파문을 일으킨 박완주 의원을 제명했으며, 짤짤이 성희롱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최강욱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도 현재 진행 중이다. 이런 상황에서 양 후보까지 성추행 혐의로 피소되면서, 당 일각에서는 이번 지방선거에 미칠 악영향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