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24시]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 공모전 수상작 11점 선정
  • 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22.07.04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 대상을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으로 조정
케이조선의 사내 협력업체 ㈜원엔지니어링, 은탑산업훈장 수상

경남 창원시가 ‘제33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을 대내외로 널리 알릴 포스터 등 상징물 11점을 선정했다.

4일 창원시에 따르면, 창원시는 관광도시 창원을 배경으로 기량을 펼치는 선수들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아낸 이용기씨의 포스터를 선정했다. 또 대회 마크는 창원의 영문 이니셜 ‘C’와 개최 횟수 ‘33’을 함께 형상화한 정한샘씨의 작품, 마스코트는 경상남도와 창원시의 심볼 마크를 친근하게 표현한 김재효씨의 작품을 각각 선정했다.

창원시는 대회 구호로 김경자씨의 ‘화합경남 이루Go, 생활체육 이루Go’, 박초롱씨의 ‘함께뛰는 생활체육, 건강가득 행복가득’을 표어로 각각 뽑았다.

창원시는 앞서 5월10일부터 6월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포스터, 대회 마크, 마스코트, 구호, 표어 5개 부문별 224점의 작품을 접수했다. 이후 창원시는 교수와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상징물 선정 심사위원회’의 사전심사와 1·2차 심사를 거쳐 당선작 5점과 가작 6점을 최종 선정했다. 

‘제33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은 오는 10월21일부터 3일간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상징물 공모에 응해주신 분들의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33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이 경남도민 대축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제33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대회 마크로 선정된 정한샘씨의 작품 ⓒ창원시
‘제33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대회 마크로 선정된 정한샘씨의 작품 ⓒ창원시

◇ 창원시,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 대상을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으로 조정

경남 창원시는 오는 11일부터 코로나19 생활지원비의 지원대상을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조정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지원 제도 개편 방안’에 따른 조치다.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은 시민은 격리 해제 후 3개월(90일) 이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생활지원비를 신청할 수 있다. 창원시는 가구내 격리자가 1인이면 10만원, 2인 이상이면 15만원의 생활지원비를 지급한다.

창원시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대유행 이후 격리자의 생활지원비 신청 건수가 17만 건이 넘어서면서 안정적이고 신속한 지원을 위해 89명의 공무원이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센터에서 2주간 순환 근무했다. 기간제 노동자 17명이 참여해 17만2111건의 생활지원비 신청에 대한 심사·지급업무를 추진했고, 6월말 현재 창원시 전체 세대의 36.2%인 16만5111건 402억원을 지원했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생활지원비 지원대상 조정으로 경제 여건이 어려운 저소득층 시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하반기 재유행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 케이조선의 사내 협력업체 ㈜원엔지니어링, 은탑산업훈장 수상

케이조선(옛 STX조선해양) 사내 협력업체인 ㈜원엔지니어링(대표 신상병)이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원엔지니어링은 국내 조선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 45001’ 인증받았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ISO45001)을 구축해 안전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그간 산업재해 예방의 성과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받은 ㈜원엔지니어링은 사업장의 6대 위험 재해 24개 점검 항목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이를 통해 위험 재해 점검 사항을 관리감독자가 매일 작업장에서 점검하고, 근로자에게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5년간 매주 전자 메신저를 통해 사업주의 안전조치 의무와 근로자의 준수의무사항, 안전작업 준수사항 등을 담은 ‘주간/월간 안전작업 홍보사항’을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신상병 대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한 행동에 감사하며, 진심으로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면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장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