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24시] 조현일 시장,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현장 점검
  •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2.08.31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경산희망톡’ 개설…복지사각지대 위기상황 대응
경산시, 치매안심가맹점 1호 지정…현판 전달
8월29일 조현일 경산시장이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현장을 찾아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있다.ⓒ경산시
8월29일 조현일 경산시장이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현장을 찾아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이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현장 점검에 나섰다.

31일 경산시에 따르면, 조 시장은 접수 첫날인 29일 압량읍행정복지센터와 중산119안전센터 등에 마련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현장을 방문했다. 조 시장은 이 자리에서 긴급재난지원금 현장 신청에 주민들이 불편한 점은 없는지 점검하고, 읍면동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중산119안전센터에 설치된 ‘찾아가는 현장접수처’에서 조 시장을 만난 한 시민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를 극복했나 싶었는데, 높은 물가로 너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 재난지원금을 지원해 줘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이에 조 시장은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와 높은 물가상승, 경기침체로 어려움이 많다”며 “이번 재난지원금이 시민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고, 지역 경기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경산시, 복지사각지대 대응 위해 카카오톡 채널 '경산 희망TALK'개설 운영(경산희망톡 이미지)ⓒ경산시
경산시가 복지사각지대 위기 상황 대응을 위해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 '경산 희망톡' 이미지 ⓒ경산시

◇ 경산시, ‘경산희망톡’ 개설…복지사각지대 위기상황 대응

경북 경산시는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가구 발굴과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경산희망톡’을 개설·운영한다.

31일 경산시에 따르면, 경산시는 경산희망톡으로 복지정보를 안내하고 복지상담 등 서비스를 채널 홈페이지에서 상시로 제공한다. 또 경산희망톡으로 신고된 위기가구에 대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상담 진행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경산시민 누구나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을 누른 뒤 ‘경산희망톡’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일대일 채팅 상담이 가능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사회적 고립 가구와 복지 소외계층의 조기 발견과 지원으로 행복복지 실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8월30일 경산시는 세븐일레븐 경산남산지점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경산시
8월30일 경산시는 세븐일레븐 경산남산지점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경산시

◇ 경산시, 치매안심가맹점 1호 지정…현판 전달

경북 경산시는 세븐일레븐 경산남산지점을 1호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치매서포터즈 회원인 세븐일레븐 경산남산지점은 치매가 의심되는 배회 또는 실종 어르신 발견 시 임시보호소 등 역할을 한다. 또 지역사회 내 치매 극복 활동(캠페인, 자원봉사활동 등)에 적극 동참하며,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경산시는 치매서포터즈 교육을 이수하고, 지역사회의 촘촘한 치매 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을 희망하는 개인 사업장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한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고령화 사회 속 치매 환자의 급증으로 치매는 우리가 모두 함께 극복해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 지역 내 상호유기적 협조체계 구축과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더 많은 치매안심가맹점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