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24시] 이양균 경산교육장 취임 “안전한 학교지원에 최선”
  •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2.09.01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일 경산시장, 국회 예결위·산자위에 내년 국비 협조 요청
경산시,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열어
9월1일 경북 경산교육지원청 제40대 이양균 교육장이 취임했다.ⓒ경산교육지원청
9월1일 이양균 경북 경산교육지원청 제40대 교육장이 취임식에서 포부를 밝히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경북 경산교육지원청 제40대 교육장이 1일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경북 구미 출신인 이 교육장은 대구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금오공대교육대학원에서 교육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교육장은 의성 산제초등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구미 진평초 교장을 거쳐 청송교육지원청 과장, 경상북도교육청 초등인사담당장학관·유초등교육과장을 역임했다. 이 교육장은 풍부한 학교 현장 경험과 합리적인 교육행정 능력으로 경북교육 발전을 위해 역량을 발휘해왔다. 

이 교육장은 “삼성현(원효, 설총, 일연)이 탄생한 유서 깊은 문화의 고장 경산에서 근무하게 된 것에 큰 기쁨과 긍지를 느낀다”며 “코로나19 위기 상황인 만큼 안전한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미래사회에 걸맞은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교육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8월31일 조현일 시장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들 만나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이 8월31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을 만나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경산시

◇ 조현일 경산시장, 국회 예결위·산자위에 내년 국비 협조 요청

경북 경산시는 조현일 시장이 전날 국회에서 윤두현 의원과 예결위·산자위 위원 등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고 1일 밝혔다.

조 시장은 이날 윤 의원이 마련한 예산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은 현안 사업들이 국회 예산심의과정에서 최대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강대식, 김병욱 의원 등과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조 시장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권명호, 한무경 의원 등에게 경산지식산업지구 대규모 아울렛 유치의 필요성과 당위성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윤 의원은 간담회에서 “국비 건의 사업 중 부처 예산에 반영되지 못했던 xEV 보호차체 얼라이언스 기업지원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마중물 예산 10억원을 정부 예산안에 최종 반영시켰다”고 했다. 이에 따라 경산시는 2027년까지 5년간 경산지식산업지구에 국비 96억원 등 총사업비 215억원을 투입해 xEV 보호차체 얼라이언스 기업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업지원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조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국회의원과 긴밀히 협조해 ICT융복합 어린이재활기기 지원센터 구축 등 정부 미반영 예산을 최대한 추가 확보하고, 경산지식산업지구 대규모 아울렛 유치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8월31일 경산시청에서 공무원들이 헌혈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경산시
8월31일 경산시청 공무원들이 헌혈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경산시

◇ 경산시,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열어

경북 경산시는 올해 2월에 이어 두 번째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10일 새벽 대구·경북혈액원은 혈액을 보관 중이던 냉동창고에서 불이나 보관 중이던 혈액 1만1600여 개 가운데 7600여 개가 폐기되는 사고를 겪었다. 당시 대구·경북혈액원은 적정 혈액 수급에 차질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경산시민과 공무원들은 헌혈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환자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했다.

대한적십자 대구·경북혈액원 관계자는 “화재 발생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현재 혈액 업무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헌혈자들이 안심하고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헌혈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에도 불구하고 직원들과 시민들이 사랑의 헌혈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경산시는 지속해서 이웃사랑과 생명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