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24시] 부산시, 마을버스 안전관리 합동 지도점검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09.13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영역단위 공간혁신 공모전
에어부산, 최대 할인 프로모션 ‘FLY&SALE’ 돌입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부산시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26일까지 2022년 하반기 마을버스 안전관리 합동 지도점검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시는 마을버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용 시민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해 이번 점검을 추진한다. 이번 점검은 부산시와 관할 구·군, 한국교통안전공단부산본부, 마을버스조합 등이 진행한다. 이들은 마을버스 운송사업체 차고지와 기·종점 현장을 방문해 자동차 불법구조 변경, 차량 안전관리 상태 등을 점검한다.

부산시는 지적된 사업자에 대해 위반 사안별로 자동차관리법과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정임수 교통국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마을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용 여객자동차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것”이라며 “또한 운송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수시 자체 점검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부산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영역단위 공간혁신 공모전

부산교육청은 오는 11월21일까지 ‘부산 그린스마트스쿨·영역단위 공간혁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그린스마트스쿨과 영역단위 공간혁신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다. 부산교육청은 그린스마트스쿨 부문을 ‘네이밍 & 로고’와 ‘60초 UCC’ 등 2개 분야로 구성했다. 영역단위 공간혁신 부문은 ‘네이밍 & 로고’ 분야로 구성했다.

참가 희망자는 응모신청서와 응모작을 부문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그린스마트스쿨 부문의 경우 구글폼으로도 제출 가능하다. 부산교육청은 분야별로 최우수·우수·장려 등을 시상한다. 총 상금은 그린스마트스쿨 부문이 500만원, 공간혁신 부문이 300만원이다.

김금주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아이디어는 사업 추진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부산만의 학교 공간혁신을 위해 교육가족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 에어부산, 최대 할인 프로모션 ‘FLY&SALE’ 돌입

에어부산이 오는 14일부터 연중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판매하는 FLY&SALE’(플라이앤세일) 프로모션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은 14일부터 16일까지다. 에어부산은 김해공항과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전체 14개 노선을 대상으로 최대 할인율을 적용한다. 프로모션 항공권 총 판매 좌석 수는 1만2861석이다. FLY&SALE 항공권 탑승 기간은 내달 30일부터 2023년 3월25일까지다. 

베트남과 태국 등 동남아 국가들의 입국절차가 대부분 완화됐고, 지난 3일부터 해외여행객들의 입국 전 PCR 검사 의무도 폐지됐다. 이 때문에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여행객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해외여행의 즐거움을 다시금 누리실 수 있도록 국제선 전체 노선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운임을 책정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코로나19 극복과 안전하고 경제적인 해외여행이 재정착돼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여행·관광·면세 업계가 재도약하는데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