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24시] 홍태용 시장 “간부 공무원, 변화·혁신에 대응해야”
  • 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22.09.29 1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SNS 홍보영상 공모전 개최…김해 매력 발견
김해시, ‘시민 소통 종합 실천계획’ 수립…열린 시정 구현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은 29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간부 공무원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간부 공무원과 산하기관장을 대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홍 시장은 10월8일 취임 100일에 즈음해 간부진과 시정철학, 비전 등을 공유하기 위해 MZ세대를 이해하는 조직문화 만들기, 변화에 대응하는 공직자 되기 등을 특강했다.

홍 시장은 앞서 7월1일 취임 이후 19개 읍면동별로 주민과의 대화시간을 갖고 시정 발전 방향을 직접 설명했다. 이후 권역별로 주민 대표와 도·시의원을 초청해 지역 현안을 듣는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현장 중심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홍 시장은 "소통과 화합으로 조직의 유대감이 형성되었을 때 효율적인 조직이 되고, 김해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다"며 “간부 공무원들부터 변화와 혁신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7월11일 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홍태용 김해시장 ⓒ김해시
7월11일 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홍태용 김해시장 모습 ⓒ김해시

◇ 김해시, SNS 홍보영상 공모전 개최…김해 매력 발견

경남 김해시는 김해의 매력과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2년 김해시 SNS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민 누구나 ‘꿈과 행복의 도시 김해의 매력을 담다’라는 주제에 맞춰 다큐멘터리와 패러디, 광고, 애니메이션 등 장르 제한 없이 3분 이내 순수 창작 영상물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김해시는 11월18일까지 접수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이는 전자우편(gimhaesibo@korea.kr)으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김해시는 창의성과 홍보 활용성, 기술성 등 심사기준을 적용해 총 7개(최우수 1편 100만원, 우수 2편 각 50만원, 장려 4편 각 25만원) 작품을 선정하며, 결과를 12월 중 김해시 누리집에 공지할 예정이다. 특히 김해시는 선정된 작품을 김해시 공식 SNS와 각종 행사·축제 등에 활용한다. 문의는 김해시 공보관 뉴미디어팀(055-330-2774)으로 하면 된다.

이동희 공보관은 “이번 공모전이 김해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김해시, ‘시민 소통 종합 실천계획’ 수립…열린 시정 구현

경남 김해시는 민선 8기 비전인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 구현을 목표로 시민과의 소통 실천 방안이 담긴 ‘시민 소통 종합 실천계획’을 수립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종합 실천계획에 따라 김해시는 부서별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 로드맵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김해시는 14개 부서 25개 소통 시책 중 시민기자단 활성화를 통한 시정소식지 발행 등 7개 시책을 개선했다. 

또한 시민 중심 온라인 플랫폼 운영과 메타버스 아고라 구축, 시장 일일 읍면동 현장 민원실 운영,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 반복민원 게시판 별도 운영, 지방세 카카오톡 채널 개설, 청소행정 카카오톡 채널 개설 등을 신규 시책으로 채택했다.

특히 김해시는 누리집 내 분산된 소통 콘텐츠를 시민이 쉽게 접근해 양방향 소통될 수 있도록 시민 중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합 플랫폼으로 구축·운영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온라인 플랫폼 안에 정책 제안과 주민참여예산, 시정 알림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해 참여형 양방향 소통행정을 실현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민선 8기 시정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 시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