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24시] 조근제 군수 “실내 마스크 착용 홍보·지도 강화해야”
  • 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22.10.04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오는 13일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함안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모집…임산부와 영유아 영양 개선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는 4일 “소관부서는 실외에서도 코로나 의심 증상자와 고령층 등 고위험군에 대한 실외 마스크 착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실내 마스크 착용에 대한 홍보와 지도를 강화해달라”고 주문했다.  

조 군수는 이날 군청에서 열린 10월 간부회의를 통해 “정부의 대응체계가 자율적 방역수칙 준수로 전환됨에 따라 야외에서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되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변경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군수는 “함안군 전 공무원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가을철을 맞아 나들이 인파와 사회 활동이 늘어나면서 가을 행락철 관광지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 군수는 “가을에 아름다운 입곡군립공원 악양둑방 등에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다”며 “부서장은 유원지와 명소에 대한 편의시설을 점검해 방문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주변 시설도 깨끗하게 정비해 방문객들이 함안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조 군수는 회의 말미 각종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강조했다. 국정과제에 위원회 통폐합이 포함된 데 따른 발언이다. 조 군수는 “함안군은 정기적으로 위원회를 정비하고, 전 부서는 법령 등에 의무 설치가 명시된 경우를 제외한 모든 위원회의 실태를 자체 검토해 미운영 중인 위원회는 폐지하거나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했다. 유사·중복 위원회의 통폐합 등을 주문한 것이다. 

7월4일 함안군청에서 열린 7월 현안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조근제 함안군수 ⓒ함안군
7월4일 함안군청에서 열린 7월 현안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조근제 함안군수 모습 ⓒ함안군

◇ 함안군, 오는 13일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경남 함안군은 오는 13일 함안군청 3층 회의실에서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일자리 지원을 위한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함안군 소재 21곳의 우수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을 포함해 12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현장 면접(직접참여 기업 11곳) 과 구직 등록 및 상담, 이력서 컨설팅 및 접수 대행 등이 진행된다.

참여기업 목록과 모집 직종, 자격요건 등 자세한 내용은 함안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채용 면접에 참여하고 싶은 군민은 이력서를 준비해 행사장을 방문하거나 함안군 일자리센터(☎055-278-9213~4)에 사전 문의하면 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관내 우수기업들이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함안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모집…임산부와 영유아 영양 개선

경남 함안군보건소는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영양상태 개선을 위한 ‘2022년 하반기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 대상자를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모집한다.​

4일 함안군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함안군 내 거주하면서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인 가정 중 빈혈과 영양 섭취 상태 불량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신·출산·수유부 또는 60개월 이하의 영유아(2017년 11월1일 이후 출생자)다.

함안군은 대상자에게 필수 영양소 섭취를 돕는 영양교육과 분유·쌀 등으로 구성된 보충 식품 패키지를 오는 11월부터 1년간 제공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 여부 증빙서류, 최근 9개월분(2022년 1~9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서류를 갖춰 함안군보건소 1층 영양실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