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자 명단’에 ‘친문 게이트’까지…전방위 역공 나선 與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2.11.17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원 참사 ‘정부 책임론’에 반격 나선 與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 8월29일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사저에서 이재명 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의 예방을 받고 대화하는 모습 ⓒ더불어민주당 제공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 8월29일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사저에서 이재명 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의 예방을 받고 대화하는 모습 ⓒ더불어민주당 제공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둘러싼 사법리스크와 이태원 참사 희생자 명단 공개 논란을 고리로 민주당을 향한 파상공세에 나섰다. 이에 더해 국민의힘 일각에선 문재인 전 대통령까지 정조준 하는 대북 송금 의혹을 꺼내들며 역공을 시도하는 분위기다.

17일 국민의힘 인사들은 진보 진영 인터넷 매체인 민들레와 더탐사가 촉발한 이태원 희생자 명단 공개와 관련해 비판을 쏟아냈다. 타깃은 민주당 지도부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사태가 이 지경이 된 것은 민주당의 책임이 크고 공범에 가깝다”며 “세월호와 같이 안타까운 희생을 정략적으로 확대 재생산하는 최악의 죄를 되풀이하지 말라”고 했다.

전주혜 비대위원도 “민주당이 쏘아올린 이태원 희생자 명단 공개로 인해 큰 파장이 일고 있다”며 “희생자 실명 공개를 주장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 지도부는 사과는커녕 아무런 말도 없다. 국가적 슬픔을 두고 가볍기 그지없는 정치적 언행과 선동을 멈추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민주당 인사들이 연루된 각종 사법 사건을 언급하며 야권에 ‘부정부패’ 프레임을 씌우려는 태세다. 특히 노웅래 민주당 의원의 뇌물 수수 의혹으로 불거진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관련 사건을 ‘친문 게이트’로 지칭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대장동 형제들로부터 촉발한 이재명 대표의 불법 리스크 실체가 서서히 드러나는 가운데 ‘친문 게이트’마저 비화하며 민주당에 부패와 비리가 만연한 것 아니냐는 의심을 거둘 수 없다”며 “이제 이정근 발 ‘친문 게이트’가 열린 것 아니냐는 관측이 확산하고 있다”고 했다.

이정근 전 부총장은 사업가 박아무개씨로부터 청탁의 대가로 9억40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인물이다. 검찰은 추가 수사 과정에서 전 정부 청와대 유력인사 및 민주당 중진 의원들의 연루 정황을 포착했다. 그 중 한 명이 노 의원인 것으로 추정된다. 노 의원은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으나, 일각에선 검찰의 수사 칼날이 문재인 전 대통령과 가까운 인사들로 향할 수 있다는 얘기까지 나온다.

당 지도부에서도 문 전 대통령을 소환하며 공세 수위를 바짝 끌어올렸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쌍방울 그룹의 대북 송금 의혹을 ‘문재인 정권 차원의 대북 뇌물 상납 공작’으로 규정하고는 사건의 최정점으로 ‘문 전 대통령’을 콕 집어 지목했다. 

정 위원장은 문 전 대통령을 향해 “쌍방울의 700만 달러가 북한의 대남 공작 총책에게 전달된 사실을 알고 계셨는가”라고 반문하는가 하면, “북한 불법 송금 비용이 김정은의 핵 개발에 전용됐으면 그 책임은 문재인 정권에 있다. 문재인 정부의 대북 뇌물 사건을 검찰은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