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24시] 농협금융지주, 진주시에 체육 인재 육성 기금 쾌척
  • 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22.11.22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사천시-한국항공서비스, 항공 산업관광 투어 협력 협약

경남 진주시는 22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농협금융지주(주)와 진주 체육 인재 육성 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김택세 진주시체육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농협금융지주는 진주지역 유소년 체육 인재 양성과 문화 체육 진흥을 위해 기부금을 진주시체육회에 쾌척했다.

손병환 회장은 “진주지역 체육 인재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 뜻 깊다”며 “농협금융은 뛰어난 유소년 체육 꿈나무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체육 인재로 거듭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농협금융지주는 농업발전을 위해 수익을 지역사회와 나누고 농업·농촌으로 환원하고 있다”며 “진주의 유소년 체육 발전을 위해 귀중한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체육 도시 진주시의 위상에 걸맞게 자라나는 체육 꿈나무를 위한 인프라 확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1월22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열린 진주시-농협금융지주(주)의 진주 체육 인재 육성 기부금 기탁식 모습 ⓒ진주시
11월22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열린 진주시-농협금융지주(주)의 진주 체육 인재 육성 기부금 기탁식 모습 ⓒ진주시

◇ 남해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경남 남해군은 전날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남해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이날 회의에서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을 심의했다. 20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골고루 혜택받는 따뜻한 생활복지로 어려움은 줄이고, 행복은 두텁게’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9개의 전략체계와 38개 세부 사업이 수립됐다. 

남해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를 증진하고,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 기능을 수행한다. 이는 대표·실무협의체와 실무분과, 10개 읍면협의체로 구성돼 있다. 
 
장충남 군수는 “우리 주변의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발굴하고, 군민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생활밀착형 현장 복지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군민의 생활 속으로 촘촘하게 스며들어 따뜻한 남해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천시-한국항공서비스, 항공 산업관광 투어 협력 협약

경남 사천의 항공산업과 관광산업을 하나로 접목하는 ‘사천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사천시는 22일 사천시청 시장실에서 한국항공서비스(주)와 ‘사천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핵심 콘텐츠인 산업관광 투어의 원활한 추진과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국내 유일의 항공 산업관광 투어를 위해 프로그램 개발·운영과 관람환경 정비 등 산업관광 투어의 성공적인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천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은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을 중심으로 한 사천시의 항공 자원과 해양관광 자원이 결합한 종합관광 개발이 최종 목표다. 특히 이번 사업은 항공 관광 브랜딩과 항공 관광콘텐츠 확충, 항공 관광 환경개선, 항공·지역관광 연계 활성화 등 4개 사업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되는 종합개발사업으로 추진된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항공산업 인프라를 활용한 항공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산업현장 체험과 관광을 적절하게 융합해 항공산업에 대한 재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천시만의 관광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