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손보 우선협상자에 더시드파트너스 선정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2.12.02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디지털 역량 강한 보험사로 재탄생
지난달 28~29일 진행된 MG손해보험 매각 본입찰 결과, 더시드파트너스가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됐다. ⓒMG손해보험 제공
지난달 28~29일 진행된 MG손해보험 매각 본입찰 결과, 더시드파트너스가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됐다. ⓒMG손해보험 제공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더시드파트너스가 MG손해보험의 유력한 인수 후보자로 부상했다.

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 등 대주단과 매각 주관사인 삼일회계법인은 지난달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행한 MG손보 매각 본입찰에서 더시드파트너스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더시드파트너스는 투자 여력과 디지털 금융 전환 역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거래 대상은 JC파트너스가 보유한 MG손보 지분 92%와 우리은행·신한캐피탈·애큐온캐피탈 등으로 구성된 대주단의 980억원 규모 후순위 채권이다. 더시드파트너스는 MG손보 인수와 추가 자본확충 등에 약 3000억원을 투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시드파트너스는 향후 MG손보에 대한 실사 등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 짓고 매각 측과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 인수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더시드파트너스는 인수 후 MG손보를 디지털 역량이 강한 보험사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국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은 물론 대형 금융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보험업계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한편, 더시드파트너스는 디에스자산운용 설립 멤버 출신의 박상영 대표가 이끄는 PEF 운용사다. 더시드파트너스는 2020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으며, 박 대표 등 핵심 인력들이 디지털금융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