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24시] “모든 정보가 여기에“...부산시, 청년정책 플랫폼 오픈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12.20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우수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
부산 대표 부촌 남천동 중심에 프리미엄 아파트 ‘남천자이’ 분양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부산시가 20일부터 ‘청년G대 부산청년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한다. 청년이 필요한 정책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다.

부산시는 이날부터 청년 정책정보 안내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분야별 맞춤형 정책 검색 등을 제공한다. 부산시는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청년지원사업 공공마이데이터 활용과 일자리 정보·기업정보 실시간 제공, 청년 공간 통합 안내·대관 예약 서비스 등도 플랫폼에 담았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운영시스템 구축과 개인정보보호 솔루션 도입 등 플랫폼 운영에 대한 안정성도 강화했다.

‘청년G대’는 부산시 청년정책 브랜드로, 부산 청년을 위한 탄탄한 지대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부산시는 이날부터 29일까지 플랫폼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가 부산청년플랫폼에 회원가입하면, 부산시는 추첨을 통해 부산지역기업이 생산한 씨푸드박스 등 부산청년행복박스를 지급한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청년플랫폼을 통해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정보가 효율적으로 전달돼 청년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기술보증기금, 우수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국내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보는 독일 슈타인바이스 재단, 슈타인바이스 한국센터 ㈜이디리서치와 ‘우수중소기업 글로벌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지원대상 중소기업을 발굴·선정하고, 슈타인바이스는 선정기업 인터뷰를 통해 필요에 따라 해외 전문가를 매칭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다. 또 세 기관은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고유 역량·기술사업화 추진 노하우·네트워크 등을 활용한다.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키로 한 것이다.

슈타인바이스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40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글로벌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이 기관은 매년 80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디리서치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기술거래와 사업화 전문회사로, 중기부 팁스 운영기관·스케일업팁스 운영사다.

기보는 내년 글로벌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혁신전략 세미나와 국제 공동 R&D 등 시범사업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이후 중장기 추진방안을 수립해 본격적으로 해당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앞으로도 기술거래시장을 활성화하고 해외 기술협력 모델을 확산시켜 기술중소기업이 Start-up부터 Scale-up까지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부산 ‘남천자이’ 조감도 ⓒGS건설
부산 ‘남천자이’ 조감도 ⓒGS건설

◇ 부산 대표 부촌 남천동 중심에 프리미엄 아파트 ‘남천자이’ 분양

GS건설의 ‘남천자이’는 남천2구역(삼익타워) 주택재건축사업을 통해 공급된다.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 148-22번지에 지하 3층 지상 36층 7개 동, 총 913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전체 주택형은 전용 59㎡~157㎡ 크기의 25개 타입이다. 일반 분양 주택형은 59㎡(6세대), 74㎡(24세대), 84㎡(86세대) 총 116세대를 공급된다. 

‘남천자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입지’다. 남천동은 부산을 대표하는 고급 주거지역으로 인정받는 지역이다. 풍수지리적으로 입지가 좋아 KBS 부산총국과 구 부산시장관사, 남천성당, 천주교 부산교구청, 수영구청, 해변 시장이 위치한다. 황령터널 개통으로 서면과 연결되면서 남천동의 주거 선호도가 높아졌지만, 2003년에 광안대교가 개통된 이후 남천동의 입지적 장점이 더욱 좋아졌다. 

남천동의 교통환경은 말 그대로 ‘사통팔달’이다.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부산도시고속도로 대연램프와 황령터널을 통해 동서고가도로로, 광안대교를 통해서 해안순환도로로 경남과 대구, 울산 등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도시철도 2호선 남천역 1번 출구와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한 부산 최고의 교통 접근성을 자랑하는 곳이 ‘남천동’이다. 

남천동 학원가는 부산의 교육 1번지로 통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남천역을 중심으로 ‘남천자이’ 앞까지 골목골목마다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편리하고 안전한 학습 분위기가 형성돼 있어 교육수요들이 지속 유입되는 지역이다. 주변 학군으로는 도보 5분 거리에 광남초가 위치한다. 또한 한바다중, 동아중, 수영중, 동여자고, 덕문여고, 해강고, 센텀고, 대연고, 부경대학교, 경성대학교와 접근성도 우수하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이 6개월 경과하고 지역별 예치금액을 충족하면 부산∙울산∙경남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해 경쟁하면 부산에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가 우선 당첨된다. 

GS건설이 공급하는 ‘남천자이’는 12월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 2순위를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2023년 1월3일 예정이고, 1월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계약금은 1차 3000만원 정액으로 납부 후 30일 이내 잔액을 납부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