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中, 코로나 폭증으로 새로운 변이 나올까 걱정”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2.12.20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스 대변인 “바이러스가 확산될 때 변이 일으킬 수도”
네드 프라이스 미국 국무부  대변인이 2022년 3월10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말하고 있다. ⓒ로이터=연합
네드 프라이스 미국 국무부 대변인이 2022년 3월10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말하고 있다. ⓒ로이터=연합

미 국무부는 중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것과 관련해 “새로운 변이가 생성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19일(현지 시각) 브리핑을 통해 “현재 중국의 코로나19 발병 상황과 관련해 우리는 이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란다”며 “바이러스가 확산될 때 변이를 일으킬 수 있고, 모든 지역의 사람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우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다양한 유전자 배열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는 전 세계 국가들이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했다.

이어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규모를 감안할 때 그 바이러스 피해는 전 세계의 우려사항”이라며 “중국의 코로나19 대처 능력이 강해지는 것은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도 좋은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국이 코로나19로 더 큰 피해를 입을 경우 세계 경제에 더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미국은 중국이 발병을 통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도 “대규모 감염은 바이러스가 변이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중국에서의 대규모 확산으로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완전히 새로운 변이가 나올 수 있다”고 우려한 바 있다.

한편 중국에서는 3년 가까이 지속돼 온 ‘제로 코로나’ 방역 정책을 완화하면서 감염자가 폭증하고 사회 혼란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사망자 수가 급증하고 있지만, 당국이 이를 은폐하고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