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이준석 ‘고려대 특강’에 경고…“당 혼란스럽게 만들지 말라”
  • 변문우 기자 (bmw@sisajournal.com)
  • 승인 2022.12.22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리석은 선택 말길…수사 준비하면서 과거와 다른 모습 보여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022년 11월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우스카페에서 열린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의 '정치를디자인하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022년 11월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우스카페에서 열린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의 '정치를디자인하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22일 고려대 특강에 나서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당을 혼란스럽게 만들지 말라”고 경고했다.

장 이사장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당을 혼란스럽게 만들면 만들수록 잠깐 언론의 관심은 받겠지만, 정치인 이준석에게 남은 일말의 기대마저도 없어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이사장은 이 전 대표를 겨냥해 “누구처럼 SNS만 하고 자기 온라인 팬덤만 불러서 만나는 정치는 하지 않는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이 전 대표가) 어리석은 선택을 안 하실 거라 믿고 바라기도 한다”며 “지금 상황에서 이 전 대표가 내야 할 말은 통합의 메시지다. 본인과 관련된 수사 등을 준비하면서 과거와 다른 모습,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고려대 온라인 커뮤니티 ‘고파스’에는 이 전 대표가 이날 고려대 정경대학 일반대학원 정치외교학과의 한 수업에서 특별강연을 한다는 글이 게재됐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보수주의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일각에선 이 전 대표가 이날 강연을 기점으로 정계 활동을 재개할 것이라는 관측도 내놓고 있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지난 11월28일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의 출간 기념회에 참석하기도 했다.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중징계를 받은 후 처음으로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당시 이 전 대표는 축사를 통해 “저는 총선에서 3번 졌기 때문에 4번째엔 돼야 한다”며 “총선 승리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이 전 대표는 최근 국민의힘 전당대회 ‘룰 변경’ 등 정치 현안에 대해서도 SNS를 통해 꾸준히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자신의 ‘성 상납 의혹’을 폭로한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해 무고 혐의를 받고 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지난 10월 이 전 대표를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