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소년단대회 개막 앞두고 ‘代 이은 충성’ 강조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2.12.26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대한 우리 국가 미래 앞날 주인공들”
북한 조선소년단 제9차 대회에 참가할 전국의 소년단대표들과 대회 참가자들이 지난 20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TV가 21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북한 조선소년단 제9차 대회에 참가할 전국의 소년단대표들과 대회 참가자들이 지난 20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TV가 21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북한이 5년 만에 열리는 제9차 조선소년단 대회 개최를 앞두고 소년단원들을 “강대한 우리 국가의 미래이며 앞날의 주인공들”이라고 하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향한 대를 이은 충성을 강조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6일 ‘소년단원들은 강대한 우리 국가의 미래이며 앞날의 주인공들이다’라는 기사에서 “조선소년단 제9차 대회를 맞으며 온 나라 인민이 전국의 소년단원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따뜻한 인사를 보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오늘 새 세대들을 위한 사업을 당과 국가의 제일 중대사로 내세우는 김정은 원수님 사랑의 품속에서 우리 소년단원들은 부강 조국을 떠메고 나갈 미래의 역군으로 더욱 튼튼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구상에는 나라도 많고 학생소년들도 많지만 우리의 소년단원들처럼 행복만을 누리며 혁명의 핏줄기, 애국의 대를 굳건히 이어나가는 계승자들은 없다”며 “소년혁명가들이 무성한 숲을 이루고 있어 우리 인민의 충성의 대는 굳건히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신문은 이번 대회가 “김정은 원수님의 품속에서 사회주의 조선의 미래를 떠메고 나갈 후비대로 씩씩하게 자라나고 있는 소년단원들의 담찬 기상을 힘있게 떨치고 조선소년단을 명실공히 소년혁명가, 소년애국자들의 혁명조직으로 강화 발전시켜나가는 데서 의의깊은 계기”라고 평가하며, “존엄높고 강대한 주체조선의 앞날의 주인공들로 억세게 준비하고 있는 수백만 소년단원들의 대부대를 가지고 있는 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커다란 기쁨이고 자랑”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동신문은 이날 소년단대회에 참가하는 소년단원들이 지난 25일 대표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북한이 소년단대회를 여는 것은 2017년 6월 제8차 대회 이후 5년 만으로 김정은 체제 출범 이후 세 번째다. 조선소년단은 1946년 6월6일 정식 발족한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 산하 조직이다. 올해 76주년을 맞는 조선소년단은 만 7~13살 어린이와 청소년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