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민노총 北지령문 발견에 “추악한 민낯…종북세력 타도해야”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3.14 12: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북 간첩단과의 전쟁을 선포…간첩에게 관용 베풀어선 안돼”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성일종 정책위의장, 주 원내대표, 이철규 신임 사무총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성일종 정책위의장, 주 원내대표, 이철규 신임 사무총장.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압수수색에서 국가정보원과 경찰이 북한 지령문을 확보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민노총의 추악한 민낯이 드러났다”며 “종북 세력 타도를 위해 당력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현 대표는 14일 페이스북에 “지난해 이태원 참사 당시 ‘국민이 죽어간다’, ‘퇴진이 추모다’와 같은 투쟁 구호가 북한 지령문에 포함돼있었고, 민주노총이 집회 현장에서 해당 구호를 그대로 외쳤다”며 “종북 간첩단에 놀아나고 북한 노동당의 2중대로 전락한 민노총의 추악한 민낯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종북세력은 입만 열면 ‘자주’를 외치는데, 정작 본인들은 시위구호까지 북한에게 하명받았다. 북한에게 종속적이니까 ‘종북’이라는 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수령은 뇌수, 인민은 손발’이라는 북한의 썩어빠진 교의를 온몸으로 받든 것”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의힘은 당의 모든 당력을 모아 종북 간첩단과의 전쟁을 선포한다”며 “대한민국에서 활개치고 있는 종북 세력 타도를 위해 모든 당력을 집중해 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 “북한의 지시를 그대로 따르는 국내 세력이 아직도 버젓이 있다는 데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며 “민주당이 이런 사실을 좀 알았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권성동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민노총 내부의 종북세력이야말로 노동자의 적”이라면서 “간첩에게 관용을 베푼 국가는 존립할 수 없다. 정부 당국에 준엄한 법 집행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