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일가, 檢고발 당했다…“손자 전우원 폭로 확인해야”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3.20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전우원 신병 확보 및 보호해야”…檢, 수사 여부 검토
부친 전재용씨를 비롯해 가족들의 '검은 돈' 의혹을 폭로한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씨 ⓒ연합뉴스
부친 전재용씨를 비롯해 가족들의 '검은 돈' 의혹을 폭로한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씨 ⓒ연합뉴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가 폭로한 일가 비리와 관련해 고발장을 제출하며 관련 의혹에 대한 수사를 요청했다.

20일 서민위는 전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 여사를 비롯해 아들 전재국, 전재용, 딸 전효선씨 등을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과 강제집행면탈, 업무방해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서민위는 전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가 폭로한 전씨 일가 비리 폭로와 관련해 “전 전 대통령 부인을 비롯한 자녀, 손자, 손녀, 지인들은 지금까지 비자금으로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재산상속을 이어가고 있다”며 “전우원씨가 폭로한 진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검찰은 전씨의 신병을 확보하고 신변 보호도 해야한다”도 주장했다.

또한 “전두환 일가에 대한 철저한 재수사가 이뤄져야 하고 남은 추징금 922억원을 회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 및 고물가, 고금리 등의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전 전 대통령 일가의 비리가 사회에 대한 신뢰를 깨는 시금석이 될까하는 우려가 팽배해지는 현실을 바로 잡고자 고발한다”고 고발 배경을 밝혔다.

앞서 전씨는 지난 13일부터 자신의 SNS와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전 전 대통령 일가가 숨겨진 비자금으로 호화로운 생활을 영위하며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고 폭로한 바 있다. 또한 주변 지인들이 마약, 성범죄 등을 일삼고 있다며 실명, 사진 등을 캡쳐해 올리기도 했다.

검찰은 전씨의 폭로와 관련해 전 전 대통령 일가의 범죄 의혹 등에 대한 수사 여부를 검토 중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