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통령, 北 핵 막으려면 굴욕보다 더 한 것 감수해야”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3.21 12: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일 자유주의 동맹, 나토식 핵공유 필요해”
홍준표 대구시장이 20일 오후 대구시청(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대구광역시 국가산단 및 균형발전 현안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20일 오후 대구시청(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대구광역시 국가산단 및 균형발전 현안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서는 대통령이 무엇인들 못하냐”라며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면 굴종보다 더한 것도 대통령은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야당의 굴종외교 공세에 정작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굴종 여부가 아니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시장은 지금이 “북의 핵탄두가 우리 머리위 800미터 상공에서 터지는 핵탄두 실험까지 북이 강행한 상황”이라며 “이게 현실화 되어 용산 상공 800미터 상공에서 핵폭탄이 터진다면 서울시민 절반이상이 즉사하게 될 것”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이 무엇인들 못하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 시장은 “지금은 한·미·일 자유주의 동맹을 더욱 공고히 하고 나토식 핵공유를 미국에 적극적으로 요구해야 할 때”라며 “이 타이밍을 놓치면 우리는 영원히 북핵의 노예가 될수도 있다”고 했다.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식 핵공유는 미국, 영국 등 핵무기 보유국이 핵무기를 보유하지 않은 나토 회원국들에 핵무기를 배치해 유사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홍 시장은 앞서 대선 후보 시절에도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쿼드(QUAD)에 가입하는 대신, 나토식 핵공유를 한반도에 해달라고 바이든 대통령에게 요청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