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만 빼는 운동법?…다이어트 되려 방해하는 속설들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05.19 0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 부위 감량법은 현재까진 없어
냉동 다이어트 식품, 섭취시 나트륨 함유량 고려해야
ⓒ픽사베이
ⓒ픽사베이

인터넷의 발달로 개개인의 다이어트 정보 접근성은 비약적으로 향상됐다. SNS를 통해 전문가의 이론이 아닌 일반인의 생생한 후기를 읽는것도 가능하다. 직업, 연령 등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개인들의 다이어트 방법과 후기로 ‘꿀팁’을 얻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같은 추세가 남긴 부작용도 있다. 바로 잘못된 다이어트 속설의 광범위한 유통이다. 다이어트를 되려 방해할 수 있는 속설 3가지는 무엇이 있을까.

▲ 냉동 다이어트 식품, 많이 먹어도 된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세로 냉동 다이어트 식품이 각광받는다. 전자레인지로 간단히 데워먹을 수 있는데다, 적정량 섭취시 훌륭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수 있다. 단, 과다 섭취시 염분을 과도하게 섭취할 위험이 크다. 대부분 저열량인 냉동 다이어트 식품의 풍미를 끌어올리고자 다량을 염분을 추가한 제품들이 적지 않아서다.

▲ 특정 부위 감량법이 있다?

일부 수술적 시술 등을 제외하면 사실이 아니다. 살은 전체 섭취 열량 대비 소모 섭취량이 높을 때 신체 전반적으로 빠진다. 뱃살을 빼려면 식단 관리와 운동에 집중해야지, 윗몸 일으키기를 해선 안되는 이유다. 단, 개인에 따라 신체 부위별로 살이 먼저 혹은 늦게 빠지는 차이를 보일 순 있다.

▲ 물만 마셔도 살찐다?

사실이 아니다. 물에는 사실상 열량 없어서다. 되려 모든 전문가들 다이어트시 충분한 수분 섭취를 강조하고 있다. 충분한 수분 섭취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다만 평소 짠 음식을 즐겨먹을 경우, 우리 몸은 체내 나트륨 농도 유지를 위해 갈증을 유발시키고 수분 배출량은 줄이므로 물 때문에 체중이 늘어난 것처럼 보일 가능성은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