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사랑하는 거니 말하지 마”…초등생 성추행한 60대 통학차 기사
  • 이상욱 충청본부 기자 (sisa410@sisajournal.com)
  • 승인 2023.05.18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법,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 등 혐의로 징역 2년6개월 선고
부산지방법원 ⓒ연합뉴스
법원 깃발 ⓒ연합뉴스

학원 통학차를 몰면서 초등학생을 성추행한 6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12부(나상훈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13세 미만 미성년자 강제추행)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67)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이수와 아동·청소년 및 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5년 제한도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8월 초 자신의 차량을 이용하는 B양(12)을 운전석 뒷좌석에 앉게 한 뒤 B양이 체한 것 같다고 하자 손을 지압하다 갑자기 예쁘다며 만지는 등 같은 달 중순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손 등 특정 신체 부위를 만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또한 A씨는 B양에게 “내가 너를 짝사랑하는 것이니 너는 나를 좋아하면 안 된다. 원장님한테는 말하지 말라”고 시키는 등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아동복지법 위반)도 받는다.

재판부는 “다른 범죄 전력이 없고 추행의 물리적 행사 정도가 중하지 않으나 피고인의 나이와 범행 장소, 피고인과의 관계를 고려할 때 죄책이 가볍지 않다”며 “피해자는 이 사건으로 인해 악몽을 꿨고, 친구와 함께 있는 걸 꺼리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