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광주 청년들 만나 “복합쇼핑몰 같은 실천적 과제 같이 고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18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 잘사는 도시로 만드는 게 오월정신 후손 해야 할 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제43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이 열린 18일 광주·전남지역 청년들을 만나 “호남을 잘 살게 해서 많은 사람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광주 동구의 한 카페에서 청년 10여명과 간담회를 갖고 “자유, 민주주의, 인권을 지키기 위해 했던 것을 토대로 전남, 호남, 광주 지역이 잘 살게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게 여러분이 해야 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제가 또 그런 일을 도와드려야 하는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것이 오월정신을 이어가는 후손들이 해야 될 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우리 지역에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꿈을 꿀 수 있는 미래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인가에 대한 말씀을 여러분들에게 듣고 싶다”고 했다.

또한 김 대표는 “광주에서 선거 운동을 하면서 제가 깜짝 놀랐다. 복합 쇼핑몰이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선거 운동하면서 제가 왜 쇼핑몰이 하나도 없습니까, 했더니 지나가면서 (시민들이) 돌아보시더라”며 “굉장히 수긍하시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는 울산 시장을 했던 사람으로서 더더욱 이해가 안 된다 말했는데 그런 실천적 과제를 같이 고민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김 대표가 직접 요청한 것으로 광주 출신 김가람 청년대변인이 추진했다.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중앙대학생위원회 위원, 광주 여성경제협회 임원, 창업가 등을 포함해 20~30대 10여 명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