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남국 감싸는 민주당에 “조국 사태와 닮아…폐당 선고 전 반성부터”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20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자금 부패 비리 커넥션으로 바뀌어”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0일 야권 일부 인사들이 김남국 의원의 ‘코인 게이트’를 감싸는 모습을 겨냥해 “조국사태 당시 ‘조국 수호’를 외치며 국민을 분노케 했었던 민주당이 이제는 ‘남국 수호’를 외친다”며 “국민의 ‘폐당 선고’를 받기 전에 반성하라”고 비판했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가상자산 시장에서 공정과 정의를 짓밟은 김 의원의 모습과 이를 감싸며 성난 민심에 불을 지르는 민주당의 행태도 조국 사태와 닮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코인 투자 자체를 비도덕적이라 할 수 없다’고 두둔한 양이원영 민주당 의원을 향해 “김 의원을 선량한 600만 투자자 중 한 명으로 치부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양이 의원에게 남국 사태로 명명되는 수백억대 코인 게이트쯤은 도덕적 관점에서 조차 별일이 아닌 것 같다”고 했다.

또한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김 의원이 자료 요구에 응할 이유 없다, (여론의) 태풍은 강하지만 길지 않다’고 말한 데 대해서는 “성남 민심을 한낱 지나가는 바람 따위로 폄훼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을 둘러싼 숱한 범죄 혐의들, 남국 사태 그리고 이에 대응하는 민주당의 모습을 보면서 국민은 ‘민주당은 폐당이 답이다’ 같은 생각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남국 사태는 ‘민주당의 도덕성 완전 상실’이라는 실체를 여실히 보여주고 싶다”며 “민주당이 숨기고 싶었던 판도라 상자는 이미 열렸고, 남국 사태는 개인 일탈을 넘어 ‘정치자금 부패 비리 커넥션’이라는 범죄 장르로 바뀌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자금출처, 자금세탁 여부와 연루자까지 빠짐없이 발본색원해 국민을 우롱한 것에 대한 엄중한 법적 책임을 지게 해야 한다”며 “철저한 검찰 수사만 남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