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팀장 숨진 채 발견…극단 선택 추정
  • 허인회 기자 (underdog@sisajournal.com)
  • 승인 2023.05.22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커뮤니티 중심으로 과도한 업무 부담 의혹 제기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 전경 ⓒ연합뉴스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 전경 ⓒ연합뉴스

LG디스플레이 팀장급 40대 직원이 서울 여의도 한강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를 두고 직장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과도한 업무 부담이 사망 원인이라는 주장이 나오는 가운데 회사 측은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이다.

22일 경찰과 업계에 따르면,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근무하는 LG디스플레이 소속 40대 팀장 A씨가 지난 19일 오전 여의도 한강변에서 발견됐다. 경찰은 숨지기 전 행적 등을 조사한 결과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유족에게 시신을 인계했다.

이에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고인이 생전 과도한 업무 부담에 시달렸다는 주장이 담긴 게시글들이 올라왔다. 반복적인 보고서 작성으로 인한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가 있었다는 취지였다. 일부 작성자는 “고인이 결혼기념일에 새벽 3시까지 야근했다”는 글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글에서 주장한 내용들을 살펴보고 회사 관계자들을 참고인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측은 “아직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지 않았다”며 “회사는 이번 사안을 중대하게 보고 있으며,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