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24일 환노위서 ‘노란봉투법’ 본회의 직회부 요구안 상정”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23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광온, 정부여당 거부권 통치에 좌절 않도록 힘 모아주길”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의당은 오는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계류 중인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 조정법’(노란봉투법)의 직회부 요구안 처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폭주’에 버금가는 집권여당의 ‘보이콧 폭주’를 강하게 규탄한다”며 “법사위는 지난달 25일을 마지막으로 노란봉투법의 ‘노’자도 들리지 않고, 노란봉투법이 국회 환노위를 통과해 법사위에 계류된 지는 어제로 딱 90일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민의힘 법사위’에서는 지난 90일은 한마디로 이유없는 보이콧의 향연이었다”며 “국회법 86조의 ‘이유 없이’를 의도적으로 오독하고, 위헌 운운하며 악의적 프레임을 씌우는 데 혈안이었다”고 지적했다.

배 원내대표는 “멀쩡한 법안은 이유 없이 보이콧하고, 공수표만 남발하는 집권여당의 태도는 영락없는 양치기 소년”이라며 “경영계의 소원수리위원회로 전락한 국민의힘 법사위에 더 이상 기대할 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더는 지체하지 않겠다”며 “정의당은 내일 열리는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 본회의 직회부 요구안을 상정하고, 국회법 86조 절차대로 6월 임시국회 처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배 원내대표는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향해 “지난 이은주 원내대표와의 예방에서 노란봉투법 처리에 함께 하겠다는 입장을 밝히신 바 있다”며 “쌍용차 노동자들이 비극 이후 14년 만에 국회 문턱을 밟은 노란봉투법이 정부여당의 거부권 통치, 보이콧 폭주에 좌절되지 않도록 힘 모아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