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잇단 성비위 사건에 내달 윤리 교육 실시…이재명 지시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24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비위자, 영구 복당 불허가 원칙…정당인에 가장 큰 징계”
동료 여성 의원 목 끌어안는 시의원 ⓒ연합뉴스
동료 여성 의원 목 끌어안는 부천시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부천시의원 성비위건이 불거지는 등 성비위 문제가 잇달아 발생한 것과 관련 선출직 공직자와 당직자를 대상으로 중앙당 차원의 윤리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윤리강화 관련 얘기가 계속 나오는데 오늘 최고위에서도 당에서는 성비위 관련해 엄벌하겠다는 대표 지시가 있었다”며 “성비위자 관련해선 영구 복당 불허가 원칙이고 그에 기준해서 앞으로 계속 징계가 이뤄진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앙당은 국회의원과 중앙당 당직자, 시도당에서는 지방의원과 단체장, 사무처 당직자를 대상으로 6월에 윤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박 대변인은 “경기도당에 (부천시의원) 징계를 지시했고 (당사자는) 탈당한 상태”라며 “영구복당 불허 자체가 정당인에게는 가장 큰 징계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해당 시의원은 지난 9~10일 전남에서 열린 합동 의정연수 저녁 자리에서 국민의힘 소속 여성 의원 2명에게 부적절한 언행과 신체 접촉을 한 의혹을 받고 있다. 해당 시의원은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에게 부침개를 던진 뒤 가슴 쪽에 붙은 부침개를 보고 “내가 떼어 주나”라며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고 피해자들은 주장했다. 또 그는 다른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에게 강제로 술을 마시라고 하고 뒤에서 껴안는 등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