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24시] 시흥시의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 개정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최연훈 경기본부 기자 (sisa213@sisajournal.com)
  • 승인 2023.05.25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택 선수‧김정화 배우, 시흥시 홍보대사 연임 위촉
시흥시, 거북섬 지역특화발전 특구 지정 위한 연구용역 본격 착수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5월 24일 ‘시흥시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 전부개정에 앞서 관계 부서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흥시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 전부개정 관련 간담회’ 행사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 전부개정 관련 간담회’ 행사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이날 간담회는 이봉관 의원 주재로 진행됐으며, 안돈의, 김찬심, 윤석경, 김진영 의원과 시흥시주거복지센터장, 시 관련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전부개정조례안은 제명을 ‘시흥시 재난취약계층 지원 조례’에서 ‘시흥시 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로 변경하고, 안전취약계층 지원사업의 대상을 종전 취약계층에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까지 확대하며, 재난예방사업의 범위를 재난, 사고, 침수, 범죄예방 시설까지 포함시키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안전취약계층의 각종 재난사고 발생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례 개정 필요성에 공감하며,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법령을 더욱 촘촘히 살펴 지원 대상을 규정하기로 뜻을 모았다.

아울러, 참석한 의원들은 취약계층이 안전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관계 부서의 적극 협조를 당부하며, 시급성과 형평성을 고려해 예산의 범위에서 순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가기로 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이봉관 의원은 “시흥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참석한 많은 분께 감사하다“라며 “간담회에서 의견 주신 내용들을 폭넓게 검토하여 조례안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형택 선수‧김정화 배우, 시흥시 홍보대사 연임 위촉

(전)국가대표 테니스 이형택 선수와 김정화 배우가 시흥시(시장 임병택) 홍보대사를 1년 더 맡게 됐다.

시흥시는 지난 2월 10일 김정화 배우(케네스컴퍼니 소속)를, 지난 5월 17일 이형택 선수(FNC 엔터테인먼트 소속)를 시 홍보대사로 연임 위촉했다.

이형택 전 테니스 국가대표 선수, 김정화 배우. ⓒ시흥시 제공
이형택 전 테니스 국가대표 선수, 김정화 배우 ⓒ시흥시 제공

김정화 배우와 이형택 선수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하고 있으며, 연임 위촉으로 두 사람은 1년간 시 정책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다.

한국 테니스계의 전설로 불리는 이형택 선수는 2000년 US오픈 16강 진출과 2003년 남자 프로 테니스(ATP) 투어 아디다스 인터내셔널에서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투어 대회 우승을 거머쥐며, 한국 테니스를 세계무대로 끌어올렸다.

은퇴 후 방송인으로 활약하며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테니스 예능 <내일은 위닝샷>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시흥시민이자 시 홍보대사로서 2021년 ‘K-골든코스트 시흥시’ 공식 홍보영상 촬영을 통해 시흥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데 참여했다.

2000년대 MBC 드라마 ‘논스톱’을 통해 청춘스타로 이름을 알린 김정화 배우는 드라마 ‘백설공주’, ‘쩐의 전쟁’, ‘마인’, ‘굿잡’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쳐왔으며, 시 홍보대사로서 지난해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 공식 홍보영상 촬영 및 배곧동에서 열린 탈북민 다문화가정의 결혼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동행 홍보활동을 펼쳐 시흥 알리기에 앞장서왔다.

두 사람은 앞으로 시의 각종 홍보 콘텐츠 제작과 주요 행사에 참여하는 등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홍보대사로서의 행보를 적극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형택 선수와 김정화 배우는 “다시 한 번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이고 감사하다. 시흥을 아끼고 사랑하는 만큼, 홍보대사로 부지런히 뛰어보겠다”는 각오를 들려줬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57만 인구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도약하는 시흥시를 대표하는 얼굴로 이형택 선수와 김정화 배우가 함께해줘서 감사하고, 다시 또 인연을 맺게 돼 더욱 기쁘다. 시흥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데 힘써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흥시, 거북섬 지역특화발전 특구 지정 위한 연구용역 본격 착수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거북섬 상권 및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특화발전 사업계획 수립 및 시화MTV 특구 지정 연구용역(이하, 거북섬 특구 지정 연구용역)’을 24일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거북섬 특구 지정 연구용역을 통해 거북섬 지역경제 및 해양레저관광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방면으로 검토 후 주민공청회 및 의회 의견 청취 등을 거쳐 의견 수렴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 말 시흥시는 지역특화발전 특구 계획에 대한 신청서를 중소벤처기업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전경. ⓒ시흥시 제공
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전경 ⓒ시흥시 제공

이광수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은 “지역특화발전 특구 지정은 거북섬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데 꼭 필요한 사항인 만큼, 거북섬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이끄는 새로운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거북섬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는 거북섬 관광환경 개선을 위한 다각도의 행정 지원을 펼치고 있다. 오는 7월에는 교통 약자 관광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웨이브파크를 순회하는 전동 셔틀카를 정식 운영한다.

또한, 거북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기회를 통해 활력 넘치는 거북섬 상권 육성에 불을 지필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