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인멸 교사’ 혐의 쌍방울 김성태 동생, 보석 석방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5.26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거 인멸 우려 없고 회사·가정 돌봐야” 보석 청구
수원법원종합청사 ⓒ수원지방법원 제공
수원법원종합청사 ⓒ 수원지방법원 제공

검찰 수사에 대비해 증거인멸을 지시한 혐의로 기소된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의 친동생이 보석을 허가 받았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9단독 곽용헌 판사는 증거인멸교사 혐의를 받는 김아무개씨의 보석 신청을 이날 인용했다. 

앞서 김씨는 지난 1월부터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있으며, 지난달 보석을 청구했다가 기각된 바 있다. 

김씨의 변호인은 지난 25일 공판에서 "증인신문과 증거조사가 끝나 증거 인멸의 우려는 없다"며 "친인척 집안의 가장 대부분이 구속된 상태로, 하루빨리 석방돼 회사와 가정을 돌봐야 할 사정이 있다"고 보석 청구 이유를 설명했다.

김씨는 2021년 11월경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구속기소)가 쌍방울 그룹으로부터 법인카드를 제공받았다는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자 직원들을 시켜 PC를 교체하게 하는 등 증거인멸을 지시한 혐의로 기소됐다.

전날 열린 공판에서 김씨는 "당시 친형인 김성태 전 회장의 전화를 받고 사무실로 출근하긴 했으나, 증거 인멸이 벌어지고 있던 당시 상황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며 "특히 피고인은 이 전 부지사와 관련된 사안에 대해선 아는 바가 없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앞서 검찰은 김씨의 지위, 범행 가담 경위 등을 참작해 그에게 징역 10개월을 구형한 상태이며, 김씨에 대한 선고 기일은 7월10일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