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울시의회,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결의안 발의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05.30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정부에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 및 관련 정보 공개 촉구
지난 24일 한국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전문가 시찰단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현장 시찰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24일 한국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전문가 시찰단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현장 시찰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일본 정부가 오는 6월부터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를 예고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가 이를 저지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다.

30일 송재혁 민주당 서울시의원을 비롯한 35명의 의원들은 지난 26일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반대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반대 촉구 결의안에는 ▲국제사회와 주변국의 동의 없는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 즉각 철회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관련 모든 정보 공개와 안전성 검증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주변국의 직접참여 보장을 촉구 등의 내용을 담았다.

송 의원은 “일본 정부가 계획 중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은 우리나라의 바다 생태계 파괴는 물론 국민의 건강권까지 위협하는 핵테러에 준한다”며 “일본 정부는 주변국 동의없는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규탄했다.

이어 “대한민국 정부와 여당 일각은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해 방관을 넘어선 동조에 가까운 미온적 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국민의 안전과 수호를 위해 정부가 더욱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