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北 겨냥 “압도적 힘만이 진짜 평화 가져온다”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06.15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연평해전 승전일 맞아 “北 도발에 단호하게 대응할 것”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초청 오찬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초청 오찬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우리의 압도적인 힘만이 적에게 구걸하는 가짜 평화가 아닌 진짜 평화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오늘로 제1연평해전 승전 24주년을 맞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북한의 무모한 도발에 단 한 순간의 주저함도 없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1999년 6월15일은 휴전이후 처음 발생한 남북간 해상교전에서 우리 군이 큰 승리를 거둔 날”이라며 “북한은 서해에서 꽃게잡이 어선 통제를 빌미로 북방한계선(NLL)을 침범해 무력도발을 감행했고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전투에 나섰던 우리 해군 장병들은 북한 경비함정들을 제압하고 NLL을 지켰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들의 뜨거웠던 호국정신은 후배 장병들에게 이어지고 있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국토방위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자유와 평화, 번영을 위해 헌신하신 영웅들을 잊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