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이준석에 “늘 ‘말꼬리 잡기’만 하는 분…이젠 관심도 없다”
  • 구민주 기자 (mjooo@sisajournal.com)
  • 승인 2023.06.21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 성접대 의혹 관련 “사법리스크 감싸는 내로남불 안 돼”
‘노원병’ 보류 결정엔 “원칙적 조치, 李 배려 아냐” 일축
2023년 2월2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청년재단에서 만난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에 출마한 장예찬 이사장이 청년최고위윈에 출마하게 된 계기와 정책목표 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시사저널 이종현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 ⓒ시사저널 이종현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이른바 ‘쉬운 수능’ 발언을 비판한 이준석 전 대표를 향해 “정치 시작한 후로 언제나 대안 제시보다는 남의 말꼬리 잡기와 비판으로 일관해 온 분”이라고 비판했다.

장 최고위원은 21일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이 같이 말하며 “이 전 대표가 뭐라 하건 이제는 어떤 일말의 관심도 없어 그냥 그러려니 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교육 업계를 비판하는 정부‧여당을 직격한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수능 관련해 무언가를 질렀다가 반응이 안 좋으니 만회하기 위해 사교육 업계를 때리는 방향으로 급선회 하는 것은 총선을 앞두고 당황스러운 방향”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사교육 업계에서 강사들이 고소득자라고 공격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보수가 해야 할 일이 아니다“라며 “이들에 대한 막무가내 악마화는 논리도 빈약할뿐더러, 전략적으로도 바보 같은 행동”이라고 일침을 날렸다.

이에 대해 장 최고위원은 “주어진 법체계 안에서 세금을 잘 낸다면 일타강사들이 고소득을 얻는 것 자체를 비판할 수 없다”면서도 “다만 특정 일타강사들이 1년에 수 백 억을 버는 현재 구조 및 교육 체계가 과연 정당하고 제대로 된 것이냐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게 정치권의 역할”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장 최고위원은 이 전 대표에게 성접대를 했다고 주장한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가 전날 검찰 조사를 받은 것과 관련해 “우리 당이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가열차게 비판해 오고 있는데, 만약 우리 당 내에서 사법리스크가 있는 사람이 드러났을 때 봐주고 감싼다? 그런 내로남불은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당이든 야당이든 사법리스크나 도덕적 의혹 앞에선 똑같은 잣대로 비판을 감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의 당원권 정지 징계가 ‘이중징계 금지 원칙’에 어긋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엔 “(징계 사유가) 같은 사안이 아니었다”고 답했다. 그는 “첫 번째 (징계)가 지금 수사 받는 부분과 관련한 품위 손상이었고, 두 번째는 당의 절차적 조치에 대해 가처분 심판을 제기해 당을 사법적 영역으로 끌어들인 부분에 대한 징계였다”며 “같은 사안으로 징계가 반복된 적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장 최고위원은 전날 국민의힘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가 이 전 대표의 지역구인 서울 노원병을 당분간 당협위원장 공모를 하지 않는 ‘보류지역’으로 결정한 데 대해 “당원권 정지된 당협에 대한 원칙적 조치”라며 “이 전 대표에게 특별한 배려를 했다고 생각진 않는다”고 일축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