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 “여가부 존속 동안 여성·가족·청소년 실질적 보호 확대할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0.05 12: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 느껴…국가 지속가능성 위해 열과 성 다할 것”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5일 “여성가족부가 존속하는 한 여성, 가족, 청소년에 대한 실질적 보호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저는 여성 기업인이자, 오랜 기간 언론계와 정당, 공공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해왔다”며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여성·가족·청소년 등 국민의 행복과 대한민국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여성가족부는 생명의 존엄성, 가족의 가치,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는 정부 부처라고 생각한다”며 “취약·위기가족 지원, 청소년 보호, 아이 돌봄,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5대 폭력 피해자 지원 등 국민의 삶과 밀접한 과제가 산적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가족정책을 수립하고 학교 밖 청소년,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에 대해 보다 세심하게 지원하겠다”며 “권력형 성범죄, 디지털성범죄, 가정폭력, 교제폭력, 스토킹범죄 등 5대 폭력 피해자에 대한 보호 지원 시스템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가부의 정책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 그리고 국회, 부처, 관계기관과의 소통과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후보자는 “여가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어 역량과 자질을 검증받기 위해 존경하는 위원님들 앞에 서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이번 청문회를 거쳐 여가부 장관으로서 중책을 수행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동안의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민의 행복과 국가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