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내부총질 이준석 제명해야…가짜뉴스 생산 고발할 것”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0.12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安 “성접대 사건 우연한 실수 아닌 듯”…李 “길게 쓰고 자빠졌죠?”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4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방신시장에서 김태우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왼쪽)이 지난 4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방신시장에서 김태우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을 맡아 당을 돕던 과정에서 막말 논란에 휩싸인 데 대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가짜뉴스를 생산했다’며 그를 당 윤리위원회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보궐선거 참패와 관련해 “내부총질 이준석을 제명하고, 합리적인 세력과의 확장정치를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이 옳은 방향으로 가게 하기 위해서 쓴소리를 하는 정치인과 본인의 정치적 입지만을 위해 당을 비판하는 정치인은 구분해야 한다”며 “저는 당 윤리위에 강서구 선거에서 이준석이 저지른 해당 행위를 고발하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 전 대표를 언급한 이유에 대해 “강서구청장 선거가 어렵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노력하는 와중에, 조금이라도 당을 도와주기는커녕 비판에만 몰두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심지어 그는 라디오방송에 출현해서 강서구 지원 유세에서 안철수 의원이 ‘XX하고 자빠졌죠’라며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막말로 비판해 선거를 망쳤다며, 선거 패배의 책임이 대통령과 김기현 대표 다음으로 크다고 말했다”고 했다.

안 의원은 그러나 이 전 대표가 밝힌 막말 논란의 발생 원인은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했다. 그는 “진실은 제가 유세 도중에 더불어민주당 지지자로 보이는 시민 한 분께서 저를 향해 ‘지X하고 자빠졌네, 개X끼’라며 욕설을 퍼부었고, 저는 과열된 현장에서 우리 당에 비판적인 시민이 던진 욕설로 생각해서, ‘XX하고 자빠졌지요? 하하하’라고 유머로 승화시킨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은 동영상에 그대로 기록되어 있다. 그렇지만 인터넷에서는 시민이 말한 부분만 삭제하고 제가 유머로 말했던 부분만 악의적으로 편집한 편집본을 돌리고, 더불어민주당에서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것이 통상적인 수법이기 때문에 이에 대비하고 있었는데, 정작 가짜뉴스 1보를 생산한 것은 이준석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준석의 발언 이후, 뒤이어 짜고 친 듯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막말로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고, 두 개의 언론이 보도했다”며 “그러나 의원실에서 즉시 해당 동영상 전체를 언론에 공개하고, 대부분의 언론이 공정하게 진실을 보도해 오해를 벗을 수 있었다”고 했다.

안 의원은 “20~30대 청년을 대변해 새 정치를 하겠다던 이준석이 가짜 편집본으로 지원 유세에 나선 저를 공격하는 위선적인 모습을 보니, 과거 성접대 사건이 우연한 실수는 아니었던 것 같다”고 비난했다.

그는 “내부 총질로 연명하며 청년들에게 아무런 귀감이 되지 않는 이준석은 이제 제명되어야 한다”며 “저는 현재 징계상태인 이준석 제명을 위해 당 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아울러 국민의힘을 향해 “과감한 인재 영입과 확장정치를 통해 당의 외연을 확장하고 이번 패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회복할 수 있도록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안 의원의 이 같은 글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말도 안 되는 내용을 길게 쓰고 자빠졌죠?”라고 비꼬았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