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응석받이 이준석 제명 서명운동 시작…그래야 당 살아나”
  • 구민주 기자 (mjooo@sisajournal.com)
  • 승인 2023.10.13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국민들이 요청…李, 가짜뉴스와 내부총질로 당 침몰”
이준석 “安이 가짜뉴스 퍼트려…아집부리기, 누구 따라하는 듯”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선대위 상임고문인 안철수 의원이 4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방신시장에서 김태우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선대위 상임고문인 안철수 의원이 4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방신시장에서 김태우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을 맡았던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가 보궐선거 과정에서 자신의 '가짜뉴스'를 유포했다며 이 전 대표 제명을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1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응석받이 이준석 제명을 위한 서명운동 전개’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이준석을 가짜뉴스 배포, 명예훼손, 강서구청장 선거방해혐의로 제명해 줄 것을 요청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준석 제명과 당이 확장정치로 거듭나야 한다는 12일자 제 의견 이후 폭발적인 지지와 격려를 받고 있고, 이준석 제명에 동의하는 분들의 자발적인 서명운동이 전개되고 있다”며 “응석받이 이준석 제명을 요청하는 많은 국민들의 요청을 받들어, 서명해주신 분들과 함께 윤리위에 서류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아울러 이준석이 제가 욕설했다고 가짜뉴스를 내보낸 동영상 원본을 공개한다”며 글과 함께 9일 유세 당시 문제의 발언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저희 당을 지지하지 않는 지나가던 시민이 던진 막말을 제가 유머로 승화하는 것을 보실 수 있다”고 부연했다.

그는 수정 전 올린 글에서 “이준석이 제 지성이 의심스럽다는데, 지성이 과도하게 넘쳐 정치적 역량이 부족한 이준석을 제명해야 한다”고 썼다가 삭제하기도 했다. 그리고 여러 차례 이 전 대표를 향해 “응석받이”라는 표현을 추가하며 그를 깎아내렸다. 안 의원은 “가짜뉴스와 내부총질, 제 얼굴에 침 뱉기로 당을 침몰시키는 응석받이 이준석을 제명해야 민심이 살아나고 당이 살아난다”며 “응석받이 이준석 제명을 지지하는 국민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독려했다.

ⓒ안철수 페이스북
ⓒ안철수 페이스북

전날 안 의원은 이 전 대표가 언론에 나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지원 유세 당시 불거진 자신의 ‘욕설 논란’을 사실인 것처럼 전한 것이 해당 행위라며 당 윤리위원회 제소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말도 안 되는 내용을 길게 쓰고 자빠졌죠?”라고 응수해 SNS를 통해 한 차례 충돌했다.

13일 오전에도 안 의원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지난 9일 지원 유세 도중에 시민 한 분이 ‘XX하고 자빠졌네. 개XX’ 이렇게 욕설을 해서, 저는 ‘XX하고 자빠졌죠. 하하하’라고 유머로 승화시켰다”며 “문제는 바로 그 다음 날 보도가 하나도 안 나오니까 이 전 대표가 가장 먼저 ‘안철수가 막말을 했다. 이번 선거에서 지면 대통령, 당 대표 다음에 세 번째로 안철수가 책임자’라고 가짜뉴스를 퍼뜨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 전 대표도 즉각 글을 올려 “오늘도 안 의원이 방송에 나가서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다”고 반박했다. 그는 “세 번째 패배 책임으로 본인을 지목했다면서 이상한 주장을 하는데, (선거에서) 패배하면 누구 책임인지 문자나 유튜브 댓글로 의견을 달라고 했을 때 (안 의원이) 보기 3번이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제 지성의 문제가 돼 가는 것 같다. 아니면 본인이 틀린 말을 하고도 아집을 부리면서 끝까지 밀어붙이는 누군가를 따라 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고도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