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맥주 ‘위생 논란’에…“수출용은 별도 공장서 제조”
  • 조유빈 기자 (you@sisajournal.com)
  • 승인 2023.10.21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수입사 “국내 칭다오 맥주, 해당 공장과는 무관한 제품”
중국 칭다오 맥주 제3공장에서의 방뇨 영상이 공개돼 위생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칭다오 맥주의 국내 수입사가 해당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국내용 제품과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중국 칭다오 맥주 3공장에서의 방뇨 영상이 공개돼 위생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칭다오 맥주의 국내 수입사가 해당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국내용 제품과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중국 칭다오 맥주 3공장에서의 방뇨 영상이 공개돼 위생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칭다오 맥주의 국내 수입사가 해당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국내용 제품과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칭다오 맥주 수입사인 비어케이는 21일 입장문을 내고 “칭다오 맥주 본사에 확인한 결과, 칭다오 맥주는 내수용과 수출용을 분리해 별도의 공장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영상 속) 3공장은 내수용 맥주만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21일 홍성신문 등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중국 산둥성 핑두시에 있는 칭다오 3공장의 맥주 원료 보관 장소에서 한 작업자가 소변을 보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웨이보에 공개됐다. 이로 인해 공장의 위생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비판이 쏟아진 바 있다. 소비자들은 “모든 식료품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증폭시켰다”며 “진상을 규명해 관련자를 엄중하게 처벌하고, 재발 방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中 칭다오 맥주 공장, 방뇨 영상 논란…공안도 수사 착수 기사 참조). 

비어케이는 현재 국내에 수입하고 있는 칭다오 맥주 전 제품은 문제가 된 해당 공장과는 무관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칭다오 맥주 본사는 현재 3공장을 전면 폐쇄하는 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적극 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비어케이 역시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해당 이슈를 면밀히 지켜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