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마약 투약 사실 없다…조사 성실히 임할 것”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10.27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호인 통해 입장문 내고 혐의 전면 부인
마약 투약 의혹으로 경찰 수사선상에 오른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 ⓒ 연합뉴스
마약 투약 의혹으로 경찰 수사선상에 오른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 ⓒ 연합뉴스

마약 투약 의혹으로 입건된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나섰다.

지드래곤은 27일 변호인을 통해 공식 입장문을 내고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며 "최근 언론에 공개된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에 관한 뉴스 보도 내용과도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지드래곤은 "다만 많은 분이 우려하고 계심을 알기에 수사기관의 조사에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보다 성실히 임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5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드래곤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달 강남 유흥업소 종사자들이 마약을 투약한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하는 과정에서 권씨의 마약 투약이 의심되는 정황을 발견했다. 권씨가 투약한 마약 종류는 확인되지 않았다.

권씨는 지난 2011년에도 대마초 흡연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지만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당시 지드래곤의 소속사 측은 "일본 투어 때 참석한 술자리에서 타인이 담배를 권해 호의에 응하는 차원에서 두세 모금 흡입한 적이 있다"고 해명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