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연예인 마약사건 기획 주장은 ‘저질 음모론’…선동 소재 가려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0.27 1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주 마약 관련 당정협의회 개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국정감사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국정감사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 제기한 ‘연예인 마약 사건 기획설’과 관련 “저질 음모론”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몇몇 인사들이 이번에 터진 연예인 마약 사건이 정부 기획일 수 있다며 저질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다”며 “영화 시나리오로 만들어도 진부하다는 평가를 받는 클리셰적인 발상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민생을 먼저 챙기겠다는 당 대표의 약속을 당직자와 국회의원이 앞장서 무너뜨리는 모습”이라며 “지금 대한민국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마약 사건들은 결코 시시한 농담이나 정치선동 소재로 삼을 수준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정당이라면 정치 선동도 소재를 가려가면서 할 줄 아는 최소한의 분별력을 기르길 진심으로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윤 원내대표는 “정부와 여당은 민생 이슈 가운데서도 국민의 건강과 삶을 위협하는 마약 문제를 매우 심각히 받아들이고 있다”며 “특히 젊은 세대에 마약이 확산하는 걸 막지 못하면 우리나라의 미래가 무너질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약과 관련한 단속, 처벌, 재활치료 등 입체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과 정부는 다음주 마약 문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국정감사 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11월 본회의를 앞두고 입법 영역을 강하게 추진할 예정인가’라는 질문에 “유의동 정책위의장하고 의견을 교환했다”며 “다음주 마약 관련 당정을 한번 더 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당정은 지난 4월21일 ‘마약류 관리 종합대책과 마약범죄 동향 및 대응 방안’ 당정협의회에서 의료용 마약류 중복 처방 차단을 위한 이력 조회 의무화 법안을 신속하게 개정하기로 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