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차서 뛰어내려 ‘흉기난동’…20대 현역 군인, 군경찰 인계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10.27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범죄·가혹행위 질문에 ‘묵묵부답’…군 “조사 뒤 엄정 처리”
ⓒ 연합뉴스
27일 오전 8시45분께 경기 파주시 조리읍에 있는 한 도로에서 장갑차를 타고 있다 갑자기 뛰어 내려 시민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현역 군인 상병 A씨가 군사 경찰로 인계되고 있다. ⓒ 연합뉴스

경기도 파주시에서 훈련 도중 갑자기 군용차량에서 뛰어내려 시민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현역 군인이 군 수사기관으로 넘겨졌다. 

A씨는 27일 낮 12시40분께 파주경찰서에서 군모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수갑을 차고 군사 경찰의 호송차를 타고 군으로 인계됐다.

이날 군으로 인계되는 과정에서 경찰서를 나선 A씨는 "계획하던 범죄였냐", "군 가혹행위가 있었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은 채 호송차에 올랐다.

경찰과 군 당국에 따르면, 상병 A씨는 이날 오전 8시45분께 경기 파주시 조리읍에 있는 한 도로에서 장갑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갑자기 뛰어내렸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A씨는 군용 대검을 들고 시민들을 위협했으며 도로를 가로질러 다른 시민이 탄 차를 막아선 뒤 차 키를 내놓으라고 협박했다.

함께 있던 군 관계자와 시민이 A씨를 제압했고, 이 과정에서 30대 시민 1명이 손에 상처를 입었다.

도로상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한 상황을 피하려던 차들로 인해 교통사고도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육군 기갑 부대 소속인 A씨는 이날 훈련을 하던 중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육군 측은 "군은 민간 경찰과 공조해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훈련 중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피해 시민에 깊은 위로를 전하며 치료에도 적극 관심을 갖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