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험지 출마론’에 “정식 제안 오면 말할 기회 있을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0.30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옥 “혁신위 의견 모으는 과정…다양한 의견 나올 수 있어”
3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 김기현 대표가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3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 김기현 대표가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인요한 혁신위원장의 ‘영남권 중진 험지 출마론’에 대해 “제안을 정식으로 해오면 말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후 기자들이 ‘영남권 중진들이 수도권에 출마해야 한다는 혁신위 입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혁신위에서 아직 제안해 온 바가 없다”며 이같이 답했다.

앞서 인 위원장은 지난 28일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TK(대구·경북), PK(부산·경남)의 스타는 (총선 때) 서울에 왔으면 한다. 희망이 없더라도 뚝심과 용기가 있는 계백 장군 같은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면서 ‘TK·PK 스타’에 대해 “김기현 대표도, 주호영 의원도 스타들 아닌가”라고 했다. 다만 그는 “위원장이 ‘당신 어디 출마하시오’ 하는 건 월권이지만 회의에서 혁신위원들이 구체적으로 거명하면 그건 전달할 생각”이라며 “제 개인 생각이다. 위원회에서 논의한 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 후 “혁신위가 이제 시작했으니까 여러 가지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다”며 “혁신위의 공식적인 논의를 거쳐 의결된 안건에 대해서는 제가 개인 의견을 표명할 수 있지만, 그런 단계가 아니다. 혁신위에서 당의 혁신을 위해 중지를 모으는 과정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혁신위에서 여러 의견을 모으는 과정이니 좀 지켜보고, 당의 입장에서 대표와 상의해서 발언할 게 있을 것이고, 개인 사견을 물으면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