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따라 차게 식는 ‘운동 의지’…초심 유지하려면?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11.01 0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 동호회 가입, SNS 인증 등 방법
ⓒ픽사베이
ⓒ픽사베이

건강의 유지 및 증진에 사실상 필수인 운동.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더라도 근육량 유지 및 증가 측면에서 운동의 중요성은 날로 부각되는 추세다. 정상 체중 여부와 무관하게 운동을 계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문제는 운동을 결심한 초반부의 각오를 유지하는 게 쉽지 않다는 점이다. 처음엔 운동 의지를 불태우더라도, 바쁜 업무에 치이다보면 점차 우선순위에서 멀어지기 마련이다. 운동 의지를 유지해 ‘작심삼일’을 예방하는 방법들을 알아본다.

▲ 동호회 가입

운동을 이제 막 시작한 사람들은 해당 운동에 대해 모르는 것 투성이다. 개인이 운동 관련 정보나 요령에 접근하기에 한계가 있어서다. 운동에 대해 물어볼 곳을 찾다 제풀에 지쳐 운동 자체를 관두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럴 땐 해당 운동 동호회에 가입 및 활동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 관련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식어가는 운동 의지를 서로 북돋을 수도 있다.

▲ SNS 인증

운동 기록을 SNS에 인증하는 습관을 들이면 점차 미지근해지는 운동 의지를 새롭게 다질 수 있다. 지인들로부터 운동에 대한 긍정적 피드백을 받는 과정에서 운동에 대한 의지도 강화되서다. 이같은 습관이 정착되면, 운동 의지가 없을 때도 SNS 인증을 위해 운동하는 선순환까지 기대할 수 있다.

▲ ‘내 몸’ 기록

적지 않은 연예인들이 본인의 나체 등 신체 사진을 꾸준히 촬영해 보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운동을 통해 변해가는 자신의 몸을 자세히 기록, 스스로 동기부여를 받기 위해서다. 나체를 촬영하기 부담스럽다면 체중, 벨트 칸 수 등을 기록하거나 밝아진 안색, 소화력 증진처럼 운동 시작 후 변한 점들을 글로 기록하는 방법도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